[사진리뷰] 앤서니 브라운 그림책 리뷰를 올려주세요~ 5분께 2만원 적립금을 드립니다.
포토리뷰 대회
특별한 손님 베틀북 그림책 70
앤서니 브라운 그림, 애널레나 매커피 글, 허은미 옮김 / 베틀북 / 2005년 3월
장바구니담기


케이티는 아빠와 단둘이 바닷가에서 살았다. 둘이 살기에는 조금 넓은 집에서 별로 부족한 점 없이 조용하고 평안하게 살았다.

그런데 특별한 손님이 집에 초대되어 오게 된다. 아빠의 애인인 메리 아줌마와 아들 션.

션은 정말 장난 꾸러기이다. 마치 마법사처럼 속임수 장난감을 가지고 다니면서 사람을 놀래키는 것을 좋아한다.

아줌마의 산더미같은 옷과 션의 장난감으로 케이티는 정말 어수선하고 머리가 지끈지끈하다. 아빠는 즐거워하는데 케이티가 싫어하자 메리 아줌마와 션은 다시 집으로 돌아가고 케이티는 다시 아빠와 둘만 살게 돈다.

그런데 그들이 돌아가고 케이티는 션의 장난이 생각난다. 그리고 아줌마와 션이 자신에게 필요하다는 생각을 한다. 션과 메리 아줌마라면 아빠든, 집이든, 장난감이든, 산책이든 함께 나눠도 상관없다는 걸 깨닫는다.

그리고 그들은 그렇게 가족이 된다.제2의 가정을 이루는 과정을 담담하게 그린다. 그리고 케이티가 스스로 생각하고 결정하는 모습이 감동적이다. 무엇일까? 잃은 것은, 얻은 것은. 스스로 생각하고 얻을 결론이니 이제는 후회하지 않겠지. 그들이 정말 행복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