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최고의 공부
켄 베인 지음, 이영아 옮김 / 와이즈베리 / 2013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내가 모르고 해왔던 그 모든 것들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고

이제라도 공부의 맛에 대해 생각해 보기로 한다.

공부란 끝났다고 생각되었을때 다시 시작하는 맛이 아니였을까?

24 나는 누구이고, 나 자신을 어떻게 이용할 수 있을까? 이렇듯 스스로를 발견하는 일이야말로 성장이다.

26 학생들은 자기 자신을 더 잘 이해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자질과 경험의 진가를 깨달았다. 자신을 이해할 수록 자신감이 점점 더 커졌고, 다른 이들의 특별한 재능과 성취도 인정할 줄 알았다.

28 그 속에서 그들은 스스로를 알게 되었고, 그 깨달음으로부터 창조하고 성장하는 법을 배웠다.

"성공을 위해서도 아니고, 남에게 보이기 위해서도 아닙니다.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중요한 것은 계속 성장하고자 하는 자신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것입니다."

우리가 창조하는 모든 것은 우리 안에서 나오는 것이므로 자기 자신을 잘 알아야 한다.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기록하고 스스로와 대화하는 법을 배워야 자기 안에 있는 것을 찾고, 낡고 케케묵은 것을 버리고, 독특하고 아름답고 유용한 자질을 발전시키고 활용할 수 있다.

30 흥분할 줄 모르는 사람은 아무것도 만들어 내지 못합니다.

31 무언가를 배우고 싶다면, 그 일에 꾸준히 매진해야 한다. 깊이 파고들고, 의문을 던지고, 실패에 연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며, 제일 처음 쉽게 떠오르는 답은 거부해야 한다.

36 "새로운 인생을 일구어 나갈 때, 이러한 발견 과정은 성장에 꼭 필요합니다."

37 "좋은 아이더어나 아름다운 창조물을 마주쳤을 때 그 진가를 알아차리고 내것으로 소화하는 방법을 찾는 것도 창의성의 일부라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84 가슴 아픈 일이 생기면 어머니는 이렇게 말씀하시곤 하셨죠. '지금 당장은 실망스럽겠지만, 앞으로 쭉 펼쳐질 기나긴 시간을 생각해봐. 영원의 관점에서 보면 이 순간은 아무것도 아니란다.'

94 "터널 끝에 비칠 빛과 그 성취의 의미에 계속 집중했어요. 그러면 명확한 비전을 세우는 데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143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사람은 자신의 실패를 인정하고 거기서 더 나아가 포옹할 줄 알며, 그 경험으로부터 교휸을 얻는다는 것이다.

172 "살면서 많은 기회가 있으리라는 걸 일찌감치 알았기 때문에 걱정 없었습니다."

193 우리는 경험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그 경험에 대해 생각하면서 배움을 얻는다는 사실 또한 그는 잘 알고 있었다.

322 아무리 큰 실수를 하더라도 올바르게 대처하면 회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