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기억 못하겠지만 아르테 미스터리 1
후지마루 지음, 김은모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죽은 사람을 인도하는 사자 아르바이트.

그 시급도 싸고 힘든 험한 길을 계속 간것은 그 너머에 있는 그 무엇때문이였겠지.

난 의뢰를 받고 싶지는 않아.

하지만 내 마지막 순간에 소원은 뭘까?

무슨 능력을 부여받고 싶을까?

나는 내가 흘려 보냈던 그 많은 사람들을 올바르게 잘 기억하고 있는 것일까?

p60 "말도 안돼. 그런."

절망하며 깨닭았다. 아아, 또 실수했구나.

언제나 잃고 나서야 소중함을 깨닫는다.

알고 있었는데, 행복은 반드시 망가진다는 걸 알고 있었는데

그런데 또 실수하고 말았다.

p107 "알아, 소중한 건 언제나 잃고 나서야 알아차린다는 걸.

옛날에 나는 빛났어. 잃고 나서야 비로소 그 가치를 깨달았지.

그래서 두 번 다시 그렇지 않기로 결심했는데. 결국 중요한 말을 한마디도 전하지 못하고 아사쓰키를 잃었어.

후회했지.

p269 언제부터인가 그 일기장에는 오늘 힘들었던 일보다, 내일 이루어지길 바라는 희망이 적혀 있더구나.

마치 저 멀리 있는 미래를 끌어 당기듯이.

p329 신은 왜 이런 고통을 줄까 고민했다는 것. 행복은 찾을 수 없으리라고 여겼다는 것. 하지만 뜻밖에 행복은 가까이 있었다는 것. 분명 이 사소한 일상이야 말로 행복이라는 것.

분명 가슴에 감동을 주는 이야기이고 먹먹함도 느꼈지만

그러나 반전에 반전이 너무 많아서 읽고 난 후 허탈해져 버렸다.

감정은 너무 담아도 쉽게 잊혀지고 마는 것이라고 생각하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