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결과가 나왔다. 작년에 비해, 몸무게는 1킬로가 찌고 키는 1센티가 줄었다. 콜레스테롤이 정상치를 벗어났고, 작년과 마찬가지고 철결핍성 빈혈이다. 소변검사에선 케톤이 양성반응이라는데 당뇨나 대수술, 발열이 아니면 기아일 경우에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한다. 앞의 것들이 크게 상관이 없으니 아마도 원인은 기아. 음식 섭취량이나 균형이 문제인가 보다. 게다가 복부는 피하형 4단계. 울 팀에 비쩍 마른애가 1단계인 걸 보니 단계도 유의미하긴 한가보다. 콜레스테롤이 쌓일 건 뭐가 있을까? 그닥 기름진 것도 안 먹고 술도 자주 안 먹는데. 생각해보니 가장 자주하는 요리법이 볶기이다. 편하고 빨리 되니까. 계란말이, 어묵볶음, 게다가 난 가지도 버섯도 감자도 다 볶아먹는다. 그리고 테이크 아웃 커피점이 회사를 둘러싸고 미친듯이 생기는 바람에 하루에 한 잔만 먹던 커피를 두 잔씩이나 먹게 되었는데 나는 또, 단 음식은 질색하면서도 유독 커피만은 시럽을 듬뿍넣어서 라떼를 먹어댔으니... 그런지가 어언 2년을 넘어가고 있나보다.

 

나이가 들면 칼로리 소모가 줄어든다고 하더니, 먹는 건 그대로이고 연소시키지 못하니 곳곳에 쌓이나보다. 이런 생각의 소용돌이 속에 있었는데 아침 한겨레에 '1일 1식'에 대한 기사를 봤다. 그렇게는 못하더라도 먹는 양을 좀 줄이긴 해야겠다. 몸이 무겁다는 느낌이 계손 들던 있던 참이다. 하루에 한번만 요리해서 올리는 상이라면 나도 고귀하고, 행복한 노동으로 생각할텐데. (휴일에 있어보면 정말 하루 3끼 차리고 먹는 일이 진정 짐승스럽다는 생각이 절루 든다. ㅋㅎ 그러니 나가서 사먹고.. 몸은 또 나빠지고. ㅎㅎ) 아무래도 주부에게 하루에 3끼를 먹여야한다는 건 가혹한 노동이다. 또 엄한 곳으로 감정이 튀어 끝맺는 글. ㅎ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icaru 2012-11-09 19:4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ㅋㅋㅋㅋ
음식한다고 들이는 시간이 헐~

저희 집도 식용유나 올리브유의 소모량이 많거든요. 가끔 회사나 그런데서 명절 선물로 들어오는 기름세트를 환영하는 유일한 한 사람 ㅎㅎ

근데,, 사진과 같은 바디라인이신거면,,, 4단계라는 게 잘 이해가? ㅋㅋ
검진 결과가 저와 유사하셔서 전 죄송하게도 한편으로 안도하고 가네요~~ ㅎ


북극곰 2012-11-12 08:54   좋아요 0 | URL
그럼서 적정체중은 4킬로를 더 찌우라고 하니,
이거 저 몸매가 개구리인가봅니다. ㅠㅠ
첫째 낳았을 때만해도 유지 가능했는데, 둘째 낳고는 뱃살 포기. ㅋㅎㅎ

작년에도 빈혈이래서 영양제랑 철분제 사다놓고 지금까지 그대로있네요.이번에 사서는 제대로 한번 먹어볼까봐요. 몸이 허하니 정신도 허하고 생활도 허해져서 안되겠어요. 이카루님도 이참에 같이 영양제라도... 불끈!!

icaru 2012-11-12 1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영양제를 일단 사면, 진짜 세끼 먹듯 잘 챙겨 먹어요! ㅎㅎ 생에 대한 이 무서운 집착!
일전에 님 서재서 관심 갖게 된 작가의 빅 픽처를 지금 읽고 있어요! 히야~ 이 책 다 읽으면, 다른 그의 책 행복의 조건(?)도 읽어야겠다고 ㅎㅎ 북극곰 님 덕으로 ! ㅋㅋ

하늘바람 2012-12-26 10: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몸이 안좋으시네요 빈혈이면 참 힘든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