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instagram.com/p/BzzyTe8Hwle/?igshid=1s21l5p7uexae


인스타그램에서 알라딘 이벤트가 있는데요. 가장 멋진 소원을 비는 사람에게 전세계 400개 한정판매 디즈니 공식 굿즈 알라딘 요술램프를 준다는ㅋ!
그래서 생각해봤는데요.

‘알라딘 문학상‘ 건의합니다

장강명 『당선, 계급, 합격』 생각도 나면서 알라딘이 북펀드도 하고 있지만 이참에 판을 좀 키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문단과 결이 다른 새로운 판세 형성이 될 것도 같은데 말이죠. 팬덤 형성이 요즘 소비자 시장 잡는데 얼마나 중요한지 아실 겁니다.

📎
˝디지털 플랫폼의 성공은 팬덤에 달려 있습니다. 그 팬덤을 만드는 가장 근본적인 요소는 킬러콘텐츠입니다. 소비자와의 공감 능력을 가졌다고 해서 다 킬러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스토리가 훌륭하다고, 미디어가 잘 만들어졌다고, 고객이 많이 모이는 플랫폼을 선택했다고 팬덤을 만드는 킬러콘텐츠가 되지는 않습니다. 실질적인 매출을 일으키는 비즈니스 플랫폼에서 킬러콘텐츠는 대부분 ‘경험’이 결정합니다. 사용해본 고객의 추천만큼 팬덤을 일으키는 강력한 요소는 없습니다. 그래서 킬러콘텐츠는 고객 감동을 일으킬 만한 디테일을 필요로 합니다. 여기서는 전문성이 승부를 좌우합니다. 업의 본질은 여전히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ㅡ 최재붕 『포노 사피엔스』

굿즈, 중고서점, 커피 외에 새로운 킬러 콘텐츠 개발이 되지 않을지. 잘 운영된다면 알라딘 웹소설, 매거진까지 창출.
문학동네 젊은 작가상 인기 생각하면 알라딘의 이 프로젝트도 꽤 시장성 있지 않을까요~
알라딘 서점 회원 가입자만 참여할 수 있다는 조건만 걸어도 유입 인구가 대폭 늘어 날 테고, 행사 홍보로도 알라딘 서점에 대한 관심도가 매우 높아질 겁니다. 상시 유동 인구가 늘어나니 여러 장점도 따라오겠죠.
상패는 알라딘 램프ㅋㅋ! 멋진데! 굿즈의 명가니 오죽 잘 만들까😆
제가 1회 수상자가 되면 참 좋겠지만 워낙 게으르니💦
문청들의 천국이 될 알라딘, 생각만 해도 웃음이ㅎㅎㅎㅎ
판도라 상자가 안 되게 나머지는 알라딘이 잘 알아서 하시겠지 하며💦
이걸 기획하자면 번잡해질 텐데 안 하시면 재밌고 황당한 생각이네 다 같이 웃으며 skip~ 아하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Repost @aladinbook (@get_repost)
・・・
#소원백일장
7월 14일 20주년을 맞은 알라딘에게 소원빌기 이벤트!
아그라바에서 날아온 알라딘램프 언박싱 영상

1. 알라딘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해주세요
2. 2019년 상반기가 지난 시점, 남은 한해를 어떻게 마무리했으면 좋겠는지 나의 소원을 댓글로 적어주세요. 가장 멋진 소원을 빌어주신 1분을 선정해 알라딘 요술램프를 보내드립니다.
📣단, 소원의 개수를 늘리는 소원이나 살인,사랑,부활과 관련된 소원빌기는 불가능해요!
3. 좋아요&공유&친구 소환하면 당첨확률UP!

참여기간 : ~7.21 (일)
당첨자발표일 : 7.24 (수)

#알라딘20주년 #소원빌기이벤트 #알라딘 #소원을말해봐 #요술램프 #언박싱 #🧞‍♂️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단발머리 2019-07-13 08:1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완전 찬성합니다. 킬러 콘텐츠 이야기 귀가 솔깃해져요.
이런 좋은 생각을 하는 아갈마님에게 알라딘은, 진짜 상 줘야 합니다~~~~!!!
알라딘, 보고 있니?

AgalmA 2019-07-13 09:19   좋아요 0 | URL
ttb2 폐지 사유도 그렇고 유동 인구가 많이 줄었잖아요. 이런 이벤트로 분위기 업 되고 괜찮을 거 같은데^^
알라딘 신은 모두를 공평히 사랑하느라 제게 별 티를 안낼 걸요? ㅋㅋ

2019-07-13 10:32   URL
비밀 댓글입니다.

AgalmA 2019-07-14 23:13   좋아요 0 | URL
단발머리님 같은 이런 애정이 있어 여기가 그나마 유지가 되는 걸 거에요^^♡
그장소 잃은 뒤 커뮤니티 공간이 좀 공허해졌어요. 내가 진정 뭘 해야 하는가 고민도 많고. 그래서 좀 뜸하게 되었지요.
작가... 라는 호칭이야 있든 없든 얼마나 알맹이 있는 글을 계속 써나갈 수 있는가가 관건이겠죠.
그런 동기 부여가 되는 플랫폼을 알라딘이 제공해줘야 하는데 요즘 보면 많이 아쉽죠.

2019-07-13 10: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AgalmA 2019-07-14 21:40   좋아요 0 | URL
아마존이 음반이나 책 팔다가 지금 저 정도가 된 건데ㅎㅎ; 안정적인 것만 추구하면 대운을 못 잡죠^^;; 투자자를 끌어들일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