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서관 신착도서 훑어보기

리처드 할러웨이 세계 종교의 역사
ㅡ e book 반값 대여를 눈여겨보고 있던 터라 훑어봤다. 일단 편집디자인에 깜짝 놀랐다. 큰 글씨, 그림 하며 청소년 교양도서 같은; 일반 독자에게 쉽게 다가가기 위해 그런 거겠지 이해하고 내용은 평이해 도서관에 있으니 장바구니에서 빼기로 결정.



뮤리엘 스파크 《진 브로디 선생의 전성기》

 

(첫 문장)
"마샤 블레인 여학교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는 동안에도 소년들은 핸들을 거머쥔 채 자전거 뒷바퀴 쪽으로 멀찍이 서 있었는데, 자전거는 마치 두 성性을 가르는 울타리처럼 보였고, 소년들은 언제라도 곧바로 자전거에 올라타 떠날 것만 같았다."

ㅡ 편집자로 일했던 경력 영향도 있는 거라 생각되는데 군더더기 없으면서 함축적인 문장을 구사하고 있다.
도서관에 들어왔고 188 페이지의 얇은 책이니 기회 되면 보기로.



그 외 관심 가졌던 톰 닐론 《음식과 전쟁》, 박총 《읽기의 말들》 등을 훑어보았다.
집중해서 살펴보기 힘들었다. 더 궁금한 책이 따로 있었으니까.

오늘 내 도서관 나들이 목적은 희망도서 브뤼노 라투르 판도라의 희망 - 과학기술학의 참모습에 관한 에세이를 받기 위해서였다.
책이 너무 많으면 해이해지니까 이 책 딱 한 권만 빌렸다. 사실 집에 빌려 놓은 책이 있어서 더 빌리기 어려웠지ㅋㅋ
자, 이제 판도라의 책을 열어볼까.

그가 속하는 과학학(Science Studies)- '과학적 실재가 구성되었다는 비실재론'은 일견 요즘 내가 읽고 있던 지젝의 논의와 맥이 닿아 더욱 흥미롭다.

 

 

 

 

 

● 오늘의 음악 - 취미는 음악감상

음악만으로도 충분할 거 같은 오후



Rad Museum [Scene] (2017, EP)
"Tiny Little boy(feat. DEAN)"
ㅡ 이런 곡을 발견하면 한국 대중음악의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을 한다.


offonoff [Boy.] (2017, 정규)
"boy"
ㅡ 근사한 일렉트로닉


히피는 집시였다 [나무] (2017, 정규, 알앤비소울)
"점"
ㅡ 아날로그 감성이 강하면서도 메인 신에 어필할 만한 매력도 가득. 보컬 Sep이 단연 돋보인다. 올해 2집도 나왔으니 어서 들어 봐야겠구낭~


신해경 [나의 가역반응] (2017, EP)
"모두 주세요"
ㅡ 신해경 혼자 만들고 연주하고 믹싱까지 했다니 재능 인정! 멜랑콜리 기타 사운드 참 잘 뽑아내는 듯.

 

 

 

 

 

 

 

 

 

●텅장을 부르는 관심도서

장바구니 대기 타는 중

 

(인터뷰집)
☆ 구매 1 순위 ☆
파스칼 키냐르 / 샹탈 라페르데메종《파스칼 키냐르의 말》
ㅡ 키냐르는 어쩜 사진발도 이리 멋진가!


(문학)
크러스너호르커이 라슬로《사탄탱고》
ㅡ 벨라 타르 《Satan's Tango> (1994) 영화 정말 엄청났는데 원작 소설이라니! 꼭 봐야 됨!!!
486분짜리 이 영화 보기 힘들었던 분은 소설을 볼 것ㅎㅎ
저는 극장에서 힘겹게 영화를 본 자(하루가 다 가더라는...) : http://blog.aladin.co.kr/durepos/7285905  


볼프강 보르헤르트《그리고 아무도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
ㅡ 현대문학 또 일냈네! 그래, 보르헤르트 전집 하나쯤 있어야 했어!

 

 

(인문학, 미술, 화집) 

기획집단 MOIM《장서표 100 - 책에 새긴 이름》
ㅡ 수집가를 유혹하는 아이템

 

 

 

 

 

 

 

 

 

 

 

 

● 반가운 소식

데이비드 포스터 월리스의 출판 물고가 터서 몹시 기쁜 와중에 반가운 소식을 또 접했는데요. 알마 출판사에서 그의 악명 높은 장편 소설『 infinite Jest(끝없는 농담)』 수년째 번역 중에 있다고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고 하시네요. 그럼요. 나오기만 한다면야 얼마든지 기다리지요! 그동안 《재밌다고들 하지만 나는 두 번 다시 하지 않을 일》 읽으며 기다릴게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레삭매냐 2018-04-28 19: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데이빗 포스터 월리스 책 나오자마자 샀는데
안 읽고 있네요 ㅋㅋㅋ

아마 <인피닛 제스트>도 그렇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아니 수년 동안 번역해다니 그게 더 놀랍네요.

그나저나 가격은 얼매나 하려는지 궁금합니다.

AgalmA 2018-04-29 07:56   좋아요 0 | URL
저도 빠르게 읽고 싶은데 앞에 읽고 있는 책 정리 좀 해야 해서 초반 읽고 진도 못 나가고 있는 중^^; 담주부턴 본격 진입해야죠ㅎ;
인피닛이 1000페이지가 넘는데다 월리스의 현란한 언어 구사로 애를 먹을 만도 하다고 생각합니다ㅎ;
알마 대표님 말씀 분위기로는 1~2년 안에 나오긴 힘들 거 같던데 핀천 <중력의 무지개> 같은 어마무시한 가격이 되지 않길 바라요ㅎ;; 비슷한 스타일과 두께인 조르주 페렉 <인생사용법> 정도 가격이 합당하다 싶은데요.

레삭매냐 2018-04-29 20:29   좋아요 0 | URL
아니 아직도 1-2년이나 더 걸린다니...

이럴 바에야 소장하고 있는 원서 읽기에
도전하는 게 나을 것 같습니다.

2년이면 원서도 못 읽을 것 같지 않은데
말이죠!

AgalmA 2018-04-30 21:06   좋아요 0 | URL
전 기다리며 딴 책 읽고 있을 랍니다ㅋㅋ; 원서 고생보다 이 쪽이 저는 더 실리가 있을 듯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