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이맘때 쯤 나는 문득 날마다 쓰는 다이어리에다 꾸준히 일기를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마침 알라딘에서 5만원 구입시 준다는 다이어리가 눈에 띄어 5만원에 맞춰서 책을 사고 물건을 받았다. 디자인은 깔끔했고, 제본도 매우 튼튼해서 지금까지도 전혀 손상이 없다. 나는 2015년 1월 1일부터 오늘까지 날마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꽤 많은 날들을 이 다이어리에 일기를 썼다. 내년에도 쓸 다이어리를 얼마 전 5만원 구입하고 또 받았다.

 

예전에는 날짜 없는 피디노트 같은 걸 사서 일기를 썼었는데, 이번에는 아예 날마다 한 장은 써야겠다는 다짐을 하고 이 다이어리를 사용한 것이다. 쓸 게 없어도 적어도 한 장은 채우자는 약속을 스스로 한 건데, 핑계지만 솔직히 여름부터 가을까지는 논문투고 때문에 일기를 쓸 물리적, 정신적 여력이 없었다. 심지어 그 땐 책을 단 한 권도 읽지 않았기 때문에 서재에다 글도 못 남겼었다. 아래 사진은 지난 봄에 한밤중 퇴근길에 산불을 본 것을 기록하고 간단하게 그림으로 남긴 것이다.

 

 

아무튼 이 다이어리 품질이 아주 좋아서 알라딘 굿즈에 신뢰가 갔었고, 그리하여 가끔 굿즈를 갖고 싶어서 책을 주문한 일도 있었다. 예를 들면 김훈의 <칼의 노래> 첫문장 노트는 그냥 무조건 샀고(이건 아직 비닐포장을 뜯지도 않았다), 배트맨 북마크는 때마침 필요할 거 같아서 샀다. 물론 책을 사고 사은품으로 받았다는 말이다. 아래에 이들을 모아서 찍어봤다. 북마크 꽂은 모습도 찍었다. 나는 책에서 발췌를 많이 하기 때문에 저런 북마크가 아주 요긴하다.

 

 

이후 이런저런 알라딘 굿즈들을 더 살펴봤는데, 그 중 삼나무 책꽂이도 마음에 들었다. 

내 책상 위에 자주 보는 책들을 꽂아두기에 좋을 거 같아서 구입했다.

 

 

절대 알라딘 굿즈 인증하면 적립금을 준다고 해서 사진 찍고 그러는 것은 아니다. 원래부터 찍어놓으려고 했었다. 하필이면 이때 행사를 하니 내 진정성에 의심을 받아도 어쩔 수는 없지만 정말 단언컨대 기념으로 찍어두려고 했었다. 정말이다.

 

 


댓글(8)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순오기 2015-12-30 0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배트맨 북마크 멋지네요!
저도 15년 다이어리 좋았어요, 성실하게 기록하진 못했지만..
인증이벤트가 있군요, 저도 사진만 찍어 폰에 저장돼 있는데 참여해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해요~ ^^

돌궐 2015-12-31 10:37   좋아요 0 | URL
순오기 님도 당첨되시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양철나무꾼 2015-12-30 15: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논문을 쓰시느라 바쁘셨군요.
제가 손글씨에 완전 홀릭하는 경향이 있어서 저 사진을 한참 밀고 당기고 하며 쳐다보았습니다여.
제 다이어리는 버건디인데...저색도 쫌 이쁜걸요~^^

돌궐 2015-12-31 10:40   좋아요 0 | URL
당겨서 보면 글씨가 읽히나요? 크기를 많이 줄였는데... ㅎㅎ
양철나무꾼 님도 새해 건강하시고 복 많이 지으세요.

cyrus 2015-12-30 2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벤트에 참여한다고 해서 부끄러워 하지 마세요. 돌궐님처럼 개인적 경험담이 곁들인 알라딘 굿즈 후기를 쓰면 당첨 확률이 높아질거라 생각됩니다. ^^

돌궐 2015-12-31 10:42   좋아요 0 | URL
부끄럽지 않습니다.ㅎㅎ 당첨만 된다면야 무얼 못하겠습니까.
cyrus 님 늘 좋은 글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다 건승하세요!

해피북 2015-12-30 20: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꾸준히 일기를 쓰셨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저도 매일 일기를 써보자고 다짐하지만 일주일에 한 두번 밖에 쓰지 않게되는데 ㅜㅜ 내년에는 돌궐님을 본받아 꼭 꾸준함을 목표로 삼아야겠어요 ㅎ

돌궐 2015-12-31 10:43   좋아요 0 | URL
상반기엔 정말 거의 하루도 빠지지 않고 썼는데 하반기에 좀 저조합니다. 내년에는 좀더 잘해야죠.
해피북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