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무리 사코키, <딱3년만 해외에서 살아보기>, 들마루 2005

p.31

재산관리는 어떻게?

해외 거주자를 위해 각종 금융 정보와 재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담창구가 있는 은행을 고른다. 인터넷으로 잔약 확인과 송금이 가능한 인터넷 뱅킹 가입은 필수적이다. 필요할 때만다 송금을 할 수 있도록 해외 송금 등록을 해 놓는다...

대출과 공과금은 연체되지 않도록 해지하고 간다. 여의치 않다면 자동 연장 신청이라도 해 두어 연체금이 쌓이지 않도록 한다. 또 재산세 등 공과금은 국내에 있는 친구나 친척 등의 주소로 바꿔 관리하자.

p.33

외국계 생보사에서는 달러로 가입하고 달러로 보험금을 지급하는 '달러연금보험' 상품을 판매한다...해외에서 노후생활을 계획하고 있는 등 장기적으로 외화자금을 쓸 사람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예로 ing생명이 판매중인 '무배당 마이스타 외화연금보험'은 달러와 유로화 중에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10년 동안 계약을 유지할 경우 보험 계약일로부터 1년간 초년도 보너스 이율을 1% 포인트 더 준다. 가입 후 10년간 확정금리를 보장하며 10년 이상 가입했을 때에는 이자 소득세가 비과세된다.

AIG생명이 내놓은 AIG스타II연금보험도 최대 10년까지 장기확정이율을 제공한다. 이 상품의 특징은 장기 확정금리형 연금상품이라는 점이다. 단 보험료를 일시에 내야 하는 단점이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