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향력과 같이 읽고 쓰기 모임

Kitchen Table Writing / Social Reading + Writing


#1 갈망이라는 통증


시간 :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 9시 30분

장소 : 성수동 카우앤독

모집 인원 : 5명 ~ 10명



참가비 - 10만 원 (매주 1 Free Drink + 영향력 최신호(4호) 증정)

입금처 - 기업은행 010-2522-9096 은미향

* 수잔 스튜어트의 『갈망에 대하여』를 미리 읽은 후 첫 모임이 시작되므로 책은 각자 구매



출판사 책 소개

인간 욕망의 구조는 어떻게 ‘이야기(narratives)’에 새겨지는가!

영문학, 민속학, 기호학, 정신분석학 등 여러 분야를 넘나들며 매혹적인 필치로 펼쳐내다


『갈망에 대하여(On Longing)』는 ‘갈망이라는 일종의 통증’ 혹은 ‘죽은 것을 산 것으로’ 만들려는 ‘서사의 욕망’에 관한 것이다. 저자 수잔 스튜어트는 국내에 처음 번역되어 소개되는 영문학자로 인류학, 시학, 민속학 등을 두루 공부한 이력에 걸맞게 여러 분야를 종횡무진하는 거침없는 필력을 선보이며, 기호학, 정신분석학, 페미니즘, 포스트모더니즘, 마르크스주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얻은 통찰과 개념 등을 끌어다가 독창적이고 기발한 내용으로 갈망에 대한 이야기를 펼쳐 보이고 있다. 미니어처 책, 18세기 소설, 톰 섬의 결혼식, 허풍스러운 이야기, 관광이나 노스탤지어의 대상 등 다양한 문화적 형태를 주제로 삼고 있다. 일상의 사물들이 이야기를 통해 세상의 특정한 모습에 생명을 불어넣어 실현시키는 방식을 매혹적인 필치로 분석해 내는 문화연구(Cultural Studies)의 주목할 만한 독창적인 책이다.



영향력 소개

키친테이블라이팅 계간문예지.

‘키친테이블라이팅’이란, ‘전업작가가 아닌 사람이 일과를 마치고 부엌 식탁에 앉아 써내려간 글’이라는 뜻으로, 매호 투고를 받아 책에 실을 시/소설(단편/초단편/장르/장편연재)/산문을 고른다. 독립출판 형태로 2016년 2월 창간호를 만들었으며 2017년 1월 중순 4호가 발간된다.



이번 소셜리딩+라이팅 모임은 말 그대로 함께 읽고 써보기 위한 모입니다. 혼자서 읽기 어려운 책을 같이 읽고, 혼자서 정리하기 어려운 생각을 같이 말로 또 글로 정리해보고 싶은 분들 함께 해주세요.


신청하기
https://goo.gl/ddpWEX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