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 심을 밭이 있는 곳인 '절골'에 있는 커다란 느티나무입니다.눈이 시원해지더군요.엇-_-고구마 다 심었어요. 두고랑...끝이 안보이죠?; 500포기를 샀거든요. 잔뜩-_-; 좀 남았어요..100포기 정도-_-;;;;;밭 옆에 산에서 캔거...'잔데'랍니다. 먹어보셨는지?:)
잔데는 한명으로 남사삼(南砂蔘)이라고 부르며 산삼 만큼이나 자연에서 오래사는 약초이다 잔데는 부인들의 산후풍이나 중금속중독. 해수.천식 등에 큰효험이 있는 약초로 잔데 역시 산삼처럼 자생여건이 나빠지면 생장을 멈춘채 잠을 자는 식물이다 오래묶은 잔데의 약효는 산삼못지 않으며 우리나라 특산종이다 근래에는 잔데가 각종암에 대한 항암 효과가 상당히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다 필자는 무게가 1키로가 넘으며 싹갈이 자리가 백여개 가량 달려 있는 백년가까이 묶은 잔데를 보았던적이 있으며 당시 잔데를 달여먹은 사람은 오랜도록 지병으로 가지고 있었던 천식을 치병하기도 했었다. 오래묵은 잔데는 각종암의 지병치료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항암약재로 필자는 임상에서 많이 보아왔다. 출처:http://songyee.co.kr/gkddka/jande.htm------라는군요; 잠을 자서 '잔데'라는 걸까요;;어릴 때 초등학교 방과후에 길에서 엄청 캐고 그랬는데^^;;
여긴 아직 비가 안와요. 오후에 온다고 했으니 ..흐리긴 하네요^^그래서 일하기도 수월했고...느티나무..저기 옆에 집짓고 살면 좋을거 같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