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미중전쟁 1~2 세트 - 전2권
김진명 지음 / 쌤앤파커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추리 소설을 쓰는 김진명 작가의 미중전쟁! 우리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 정세와 한반도의 입장 그리고 미국의 전쟁 도발을 담은 소설을 읽다보니 소름이 돋는다. 중국은 사드보복으로 우리나라의 경제를 흔들고 있고 북한은 핵을 만들어 세계를 위협하려 들고 이를 두고 미국은 우리의 의사와 상관없이 북한을 공격해 전쟁을 도발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는 사실이 단순히 작가의 상상에 의한 소설인걸까?

 


육사 출신의 변호사 김인철, 홀로 자금세탁관련 비리를 파헤치려 비엔나에 파견된다. 자신에게 자료를 주겠다던 세계적인 스타 펀드메니저의 자살, 그를 둘러싼 음모를 파헤치다가 감당하기 어려운 거대한 조직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간파하게 된다. 그의 자살을 쫓다 최이지라는 여자를 만나 사랑의 감정에 빠지기도 한다. 그 무렵 북한은 수소핵폭탄 실험을 감행하고 그 사실을 알게 된 트럼프는 북한을 치기 위한 전쟁시뮬레이션을 계획하게 된다.

 

 


정치에 그닥 관심이 없는 나는 사실 이런 소설을 재밌게만 읽을수만은 없었다. 북한과 남한, 그리고 중국과 미국, 러시아, 비엔나등에 이르기까지 국제정세에 취약한 내게는 좀 어렵게 읽히기기는 했지만 상상조차 하지 못했던 전쟁 음모에 얽힌 이야기들은 꽤나 흥미진진하게 들렸다. 최이지와 FBI아이린등의 여자들의 지혜를 내세우는 장치와 세계정세를 꿰뚫어 읽어내는 김진명 소설가의 상상력에는 혀를 내두를 정도다.

시시각각 우리의 목을 조여오는 미국과 중국의 압박에 대처해야하는 우리 정부의 자세까지 짚어주는 김진명의 상상력에 놀라게 되는 이 소설, 겨울 추위가 더 오싹하게 느껴질지도!

 

 


댓글(4)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7-12-22 20: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책방꽃방님, 2017 서재의 달인 축하드립니다.^^

책방꽃방 2017-12-22 21:31   좋아요 1 | URL
감사합니다. 서니데이님두 축하드려요!^^

2017-12-23 01:19   URL
비밀 댓글입니다.

책방꽃방 2017-12-23 10:37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 님두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