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추천 이 책



간결하고 소박한 스님식 밥상을 따라하다 보면 내 집 상차림이 저절로 쉬워질 것이다. 고급 식당에서만 보던 사찰짜장면과 버섯탕수이를 집에서 쉽게 만든다는 즐거움도 있다. 제철 재료로 만드는 봄·여름 상차림 그리고 가을·겨울 상차림 총 20가지를 응용하여, 365일 건강식을 만들어 보자.
 



박찬호의 아내, 박리혜 셰프가 경험으로 써내려간 생생한 이유식 노트를 소개한다. 선배 엄마로서 여러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터득한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개했다. 그녀의 이유식 노트를 따라 하면 초보 엄마도 의외로 쉽고 간단하게 이유식을 만들 수 있고 아이는 평생 편식 없이 스스로 잘 먹는 아이로 자라날 것이다.



15평 전셋집에서 첫 살림을 시작하는 신혼부부부터 1인 가구,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족, 삼남매를 둔 워킹맘의 집까지, 저자는 이들의 각기 다른 니즈를 담은 미니멀 공간을 스타일링해오며 추려낸 실속 있고 알찬 ‘미니멀 홈스타일링’의 비법들을 독자들의 상황에 맞게 실천할 수 있도록 이 책에 담았다.
 



부엌을 바꾸고 싶은 욕망이 간질간질할 때, 하지만 어떻게 해야 좋을지 잘 모르겠을 때, 남의 집 부엌을 들여다보고 싶어지는 법. 이 책은 오로지 부엌‘만’, 부엌의 거의 모든 것을 뜯어본다. 신축부터 리폼까지 전문가가 제안하고 추천하는 원칙과 노하우를 알아보자.



이번 책에는 야생화뿐만 아니라 다양한 서양 꽃을 수록해 자수 작품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고 집 안의 공간별로 어울리는 소품을 만들 수 있도록 다채로운 자수 활용 사진을 실었다. 이번에도 저자가 직접 꽃을 관찰하며 그린 아름다운 채색 도안을 수록하여 꽃의 색감을 보며 수놓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눈에 띄는 컬러 조합과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품,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인형을 손뜨개로 만드는 줄리줄스. 남다른 스타일과 느낌을 담은 작품으로 주목받는 그녀의 손뜨개를 소개한다.





열두띠를 손뜨개 인형으로 만들어 보는것도 재밌을거 같고

꽃자수로 캘린더를 만들어도 의미있을거 같은!

찬바람 불면 이상하게 자꾸 손이 근질근질!

조만간 뭐라도 만들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부엌중심!

살림을 하다보면 주부들은 늘 부엌중심으로 생활을 하게 되죠!

예전 작은 평수에 살땐 주방이 아이들 공부방도 되었다가 

티비가 있어서 거실로 되었다가

저만의 공간도 되었다가 그랬던거 같은데 

평수가 넓어지고 거실이라는 공간이 생기고는 

주부만 괜히 더 바빠진거 같아요, 

가끔은 거실로 식탁을 차려야할때도 있고

티타임도 왔다리 갔다리 해야하고, ㅠㅠ

이왕이면 부엌중심으로 집을 확 바꿔버릴까봐요, 

ㅋㅋ

신간중에 어떤 책에 관심이 가시나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매너나린 2016-11-01 19:43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전 요리요!ㅋ 손뜨개나 인테리어등의 손재주는 영~~젬병인지라 엄두도 못냅니당^^

책방꽃방 2016-11-01 20:54   좋아요 1 | URL
요리야말로 손재주인거 아시죠?ㅋㅋ
저도 잘은 못하지만 꼬물꼬물 어떻게든 해서 하나 완성하면 기분이 참 좋아지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