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산과 들에서 자라는 1,500여 종의 풀꽃을 식물생태연구가의 생생한 사진으로 담아낸 풀꽃 도감이다. 최신의 분류 체계인 APGⅢ를 기준으로 정리해 풀꽃의 이름과 정확한 계통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꽃 색깔로 찾아보기'를 수록하여 꽃 색깔과 꽃잎 수로 계절에 따라 풀꽃의 이름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풀꽃에 관심 있는 일반인은 물론 관련 학과 학생과 전문가들에게 친절한 필드북이자 기초 자료가 되어 줄 것이다.









제가 풀꽃이나 화초들을 참 좋아라하거든요, 

닉네임에서도 알 수 있듯!^^

그래서 집에 진선 쉽게찾기 시리즈 책을 가지고 있어요, 

가끔 잘 모르는 꽃이 등장하면 꽃색깔이랑 계절별로 구분해서 찾고는 하는데

가끔 찾기가 까다로운 꽃이 있더라구요, 

그런데 이번엔 꽃색깔은 물론 꽃잎수로도 쉽게 찾을 수 있는 

풀도감책이 나왔네요, 

진선 쉽게찾기 시리즈는 너무 두꺼워서 휴대하기가 참 힘든데 

요 책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그런데 책보다 부록을 먼저 받았어요, 

얄브레한 풀꽃이름 핸드북!

저는 요게 맘에 쏙 듭니다. 

가방에 넣고 다니기 정말 좋거든요, 






빨간색 부분을 펼치면 계절별 꽃사진과 이름이 등장해요, 

요즘 한창 여기저기 많이 피는 수레국화!

이 꽃 정말 이쁘잖아요, 






꽃색깔로도 찾기 어려울땐 꽃잎수로!

늘 길가다 하늘하늘 흔들리는 분홍꽃이 뭘까 궁금했는데 

이제서야 정체를 알았네요, 

낮달맞이꽃!

그러고보니 달맞이꽃을 닮은듯해요^^


이렇게 꽃이름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도와주는 핸드북!

부록이 이렇게 좋으니 본책은 더 좋은거겠죠?

얼른 책 지르러 달려갑니다. ^^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lou:Do 2016-06-14 17: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 얼른 책 지르러 달려가는 길 따라갑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