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왕조실톡 2 - 조선 패밀리의 활극 조선왕조실톡 2
무적핑크 지음, 와이랩(YLAB) 기획, 이한 해설 / 위즈덤하우스 / 2015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고 기다리던 조선왕조실톡 2권이 드디어 나왔다 .

평소 우리 역사를 알아가기가 그렇게 쉽게 여겨지지 않아 괜히 죄지은 기분이 들곤 했는데

요렇게 재밌고 흥미진진한 만화라면 저절로 역사공부가 되는거 같다. 

진짜 카톡을 주고 받듯 그려내고 있는 조선의 역사 만화라니 다시 봐도 신기방기!

조선왕과 신하들 그리고 백성들이 주고 받은 톡에 나도 끼고 싶은 마음이 굴뚝이다.

 



어느날 갑자기 세종할아버지에게 친구추가를 받게 되면서 조선의 왕들을 친구로 등록하게 된 나!

톡 친구들의 상태 메시지들이 캐릭터를 분명하게 드러내주면서 그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1권의 이야기가 조선왕조의 혁명을 다루고 있다면 2권은 조선의 왕과 가족, 그리고 나라의 정세를 세세히 보여주고 있다.

자다가 로또 맞듯 하루아침에 왕이 되었지만 권력이 없어 공신들에게 휩쓸리며 살다가

젊고 재능있는 인재를 등용해 개혁을 추진해 나가던 어 느한날 싫어져 유배에 사약까지 내리는 중종의 이야기!





기묘사화의 주인공 조광조라는 인물은 만화에서도 멋지게 그려 놓았지만 정말 멋졌을거 같은,,,ㅋㅋ

 




아버지 중종이 죽자 효를 다한다고 몇달을 굶다 결국 8개월만에 죽게 된 인종,

인종의 극단적인 효 이야기와 손가락을 잘라 부모에게 효를 다하는게 유행처럼 번졌던 시대적 이야기가 좀 섬뜩하기는 하다.

문정왕후의 수렴청정에 기를 펴지 못했던 명종은 어머니의 죽음에 기좀 펴볼까하다가 그만 죽어버리고 만다.

조선의 왕들은 자신의 뜻에 의해서가 아니라 혈통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어린 나이이에도 왕이 되어야했던 경우가 많다.

결국 그들의 종말은 그리 썩 좋지 못해 병으로 죽는 경우가 많았는데 그건 아마도 스트레스?ㅋㅋ

 




조선의 이야기중에 무엇보다 가장 흥미로운건 아무래도 임진왜란에 대한 이야기지 싶다.

미리 미리 대비해야한다는 유성룡의 이야기를 무시한채 왜군의 침략을 맞게된 조선!

나라가 위태로워지니 백성이고 뭐고 제 몸 하나 챙기자고 평양으로 도망가버린 선조!

조선이 거의 함락될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전라도 이순신 장군의 대활약은

각본 없는 드라마를 쓴다는 9회말 2아웃의 상황에서 역전 홈런을 날리게 된다 .

 




암울했던 그 당시의 조선의 상황을 여실히 보여주는 톡은 정말 어이가 없고 안타까웠지만

그런 상황에서도 나라를 지키고자 의병을 일으키고 죽기살기로 전투를 벌여 승리를 이끈

이순신, 권율, 홍의 장군 곽재우의 대활약은 일본을 물리치는데 큰힘이 되어주었다.

그 와중에 주사위놀이판으로 이순신 장군이 얼마나 모함을 당했는지 보여주는 승경도놀이는

부록으로 딸려온 승경도 놀이판으로 주사위 놀이 한판 하고 싶게 만들기도 한다.

 

현대인들이 늘 손에서 떼놓지 못하는 스마트폰과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깨톡깨톡!

어린아이는 물론 나이드신 어르신들도 즐겨 사용하는 톡을 활용해

조선의 임금과 신하들 그리고 백성들이 실시간으로 들려주는 조선의이야기!

어찌 빠져들지 않을 수 있을까?

짤막한 해설까지 너무 재밌어서 빼놓지 않고 읽게 되는 역사만화, 교과서에 실어야지 싶을 정도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ingri 2016-01-09 0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작가가 어디 강연프로에 나왔던걸 봤었는데 아이디어가 넘치는 사람이더라구요. 전 박시백 보던 중에 실톡얘길 들었는데 왕들 어찌 그렸을지 막 궁금궁금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