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detail_book.aspx?pn=151120_bookspier&start=pbanner




미야베 월드 제2막. 때는 에도시대, 마을 하나가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에 괴멸되는 사건이 벌어진다. 집들은 남김없이 파손되었고 사람들은 전부 온데간데없이 사라진 것이다. 게다가 이를 기이하게 여기고 조사하러 간 무사들까지 연락이 두절된 가운데, 뜨거운 물을 뒤집어쓴 것 같은 화상을 입은 채로 겨우 목숨을 건진 이 마을 소년에 의해 사건의 실마리가 풀린다. 

마을 사람들을 몰살한 존재는 식인 괴수. 서로 증오하는 두 마을이 안고 있는 문제와 그 문제로 인해 갈등하는 인간의 악한 의도가 절정에 달하는 순간 백일하에 모습을 드러낸 괴수는 거대하고 민첩한 데다 영리하기까지 하다. 괴수와 인간의 사투는 치열하고 그 속에서 괴수를 이용하려는 자와 이를 막으려는 자들의 싸움도 점점 잔인해진다.

작가 미야베 미유키는 2014년에 이 작품을 발표하며 "저는 괴수물을 무척 좋아하고 '울트라 시리즈'도 전부 보고 자란 세대여서 언젠가 괴수물을 쓰자고 생각했지만 어떻게 쓰면 좋을지 몰랐어요. 시행착오를 거듭하다가 봉준호 감독의 [괴물]과 60년대 영화 [대마신]에서 힌트를 얻어 '괴물이 날뛰는 이야기'를 쓸 수 있었습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괴수가 날뛰는 무대가 현재의 후쿠시마 현이 속한 동북지방이라는 것은 이 소설이 '3.11 후쿠시마 대재앙'의 우화임을 암시한다. '인간의 어리석음이 빚어낸 돌연변이 괴수가 인간을 습격하고 세상을 멸망의 구렁텅이로 몰아넣는다'는 설정을 통해 드러나는 작가의 의도를 알게 되면 박진감 넘치는 미스터리 괴수 활극 이상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미야베 미유키의 신작인건가요?

요거 댓글 달면 1000원 적립금 주는 이벤트중이네요, 

이런 이벤트 적립금 쏠쏠하죠^^


미야베 미유키 책은 믿고 보는 편인데 이번책은 괴수가 등장한다니 

은근 궁금해져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5-11-21 13:3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