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숙 - 《목욕의 신》ㆍ《삼봉이발소》 등 인기 웹툰 작가 하일권의 첫 그림책
하일권 글.그림 / 소담주니어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양이 두마리와 앙숙이라는 책 제목이 참 재밌게 그려진 책 표지네요 ,

서로 상반되는 색채로 둘이 얼마나 원수같은 사이인지를 말해주는듯 하지만 
그 이면에는 분명 다른것들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우리 아이들도 금방 눈치 챌거 같네요^^



혼자서 주인부부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살아가던 고양이 데레!
주인부부가 일을 하러 나가면 늘 혼자 집을 보지만 돌아올 주인부부의 손에 들려올 선물을 기다리는 하루는 그저 즐겁기만 하답니다 .
그런데 어느날 전혀 생각지 못한 선물을 가지고 왔네요, 
그건 바로 검은 고양이 천사!



우리 생각엔 혼자 외로웠을 데레가 친구를 만나 좋을거라고 생각하지만

고양이 데레 입장에서는 전혀 그렇지가 않네요, 

일단 독차지하던 주인 부부의 사랑을 빼앗기는 느낌인데다

새로 들어온 고양이 천사가 집안을 들쑤시고 다니면서 

함부로 돌아다니며 말썽을 부리는데 그걸 덤탱이 쓰게 되거든요, 

자기가 그런게 아닌데 천사는 시치미를 뚝떼로 있고 주인은 그런 진실을 알아주지도 않으니 이를 어째요?




하지만 어느날 새한마리가 집안으로 날아들면서 생각지 못한 사건이 일어나요, 

팔은 안으로 굽는다? 고양이는 고양이편?

뭐 이런 이야기가 떠오른달까요?

아무튼 처음엔 서로를 잘 몰라 앙숙이었던 두마리 고양이가 

어느새 절친이 되어가는 이야기!


두마리 고양이가 나몰라라 하는 마지막 장면이 귀여워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해피북 2015-07-15 15: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림이 앙증맞구 너무 귀여워요ㅋㅂㅋ

책방꽃방 2015-07-16 22:04   좋아요 0 | URL
ㅋㅋ 그림체가 참 단순한데도 끌리는 그림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