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 악어
제마 메리노 / 사파리 
남들과 다른 걸 싫어하는 친구에게
남들과 다른 꼬마 악어가 자신만의 장점을 찾아가는 과정을 엉뚱하고도 재미나게 담은 그림책. 이 책의 주인공 꼬마 악어는 여느 악어들과 다르다. 물을 좋아하는 형제들과 달리 물을 너무너무 싫어하는 대신 나무에 올라가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다른 형제 악어들은 나무 타는 걸 좋아하지 않았다.



죽음의 먼지가 내려와요
김수희, 이경국 / 미래아이 
침묵의 살인자 ‘미세 먼지’
미래 환경 그림책 시리즈 9권. 미세 먼지의 위험성을 그린 환경 그림책으로, 미세 먼지로 폐암에 걸린 중국의 여덟 살 소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야기이다. 충격적인 사연을 소재로 한 이 이야기는 미세 먼지라는 재앙에 가까운 환경 재해를 어린이들에게 알린다. 미세 먼지로 숨 쉴 자유와 건강하게 자랄 권리를 잃은 중국 장쑤 성에 사는 두 소녀의 이야기를 통해 미세 먼지의 위험성을 전한다.



Who? Special 유재석
김성재.스튜디오 해닮 / 다산어린이 
소심하고 겁 많던 소년 유재석, 대한민국 예능 일인자가 되다!
즐거운 웃음으로 사람들에게 행복을 주고자 온 힘을 다하는 국민 MC 유재석.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자리에 올랐지만 안주하지 않고 초심을 잃지 않기 위한 노력하는 그의 모습과 어린 시절 이야기, 실패와 좌절, 그리고 극복의 순간들까지 여과 없이 담아낸 만화 인물평전이다. 한때는 누구보다 나약했고, 실패에 절망했던 그의 숨겨진 이야기를 통해 어린이들로 하여금 노력과 인내의 가치가 얼마나 소중한 것인지 깨닫게 한다.



거짓말 경연대회
이지훈 / 거북이북스 
좋은 거짓말은 마법을 일으킨다?
즐거운 만우절, 선생님이 아주 재미있는 대회를 연다. 바로 거짓말 경연대회! 반 아이들의 투표로 1등을 결정하고 선생님이 원하는 선물까지 주신다니 더 설렌다. 그리고 맨 뒷자리에 앉은 힘찬이가 쭈뼛쭈뼛 손을 든다. 힘찬이는 거짓말에 아이들은 조용해진다. 힘찬이의 거짓말 속에 간절한 소망이 들어있었기 때문이다. 힘찬이를 시작으로 3학년 2반 아이들의 거짓말이 이어진다. 과연 누구의 거짓말이 1등을 했을까? 거짓말 경연대회를 통해 아이들은 무엇을 깨닫게 될까?



눈이 뱅뱅 뇌가 빙빙
클라이브 기퍼드 / 다른 
영국 왕립학회 우수 과학 도서 수상작
‘착시’는 어떤 물체를 실제와 다르게 받아들이는 현상을 말한다. 곡선처럼 보이는 직선, 나선 같아 보이는 원처럼 이상한 물체를 볼 때 일어난다. 이 같은 착시를 보면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신기해하며 눈을 의심한다. 그리고 ‘이상하게’ 보이는 이유를 알고 싶어 한다. <눈이 뱅뱅 뇌가 빙빙>은 80여 개의 착시 그림과 사진을 통해 눈과 뇌의 작동 원리를 설명한 어린이 과학책이다. 널리 알려진 착시의 고전부터 최근에 발견된 착시까지, 신기하고 놀라운 착시를 직접 보고 체험하면서 그 속에 숨은 과학 원리를 재미있게 익히도록 안내한다.



왕실태교
권동연 / 베프북스 
국립고궁박물관 화제의 프로그램
품격 있는 음악, 문학, 회화 등 왕실 문화 콘텐츠를 총동원해 이루어졌던 조선왕실의 태교를 현대 임산부들에 맞춰 재해석하여 한 권의 책으로 담았다. 조선 왕실 전통의 태교를 음악태교, 문학태교, 침선태교, 건강태교 등 일곱 주차로 나누어 구성했으며, 책에 수록된 다양한 사진자료 및 큐알코드는 마치 직접 강의를 듣는 것처럼 내용을 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이끄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은 <who? special> 유재석 편. 어린 소년 유재석은 전학을 자주 다녀야 했다. 낯선 환경에 홀로 서게 된 재석은 소심하고 겁 많은 성격 탓에 친구들에게 먼저 다가가지 못했고, 적응하기까지 힘든 시간을 보내야 했다. 하지만 이런 재석에게도 특별한 재주가 있었으니, 바로 타고난 재치였다. 

감출 수 없이 시도 때도 없이 터지는 재석의 재치는 친구들을 사로잡았고, 최고로 인기 많은 아이가 되었다. 중학생이 된 재석은 당시 유행하던 TV 코미디 프로그램에 푹 빠져들었습니다. 사람들을 즐겁게 해 주는 개그맨들의 모습에서 자신의 꿈을 찾게 된 것이다. 틈만 나면 개그맨을 흉내 내며 실력을 갈고닦은 재석은 친구들 앞에서 자신의 끼를 마음껏 발휘하며 소중한 꿈을 이어갔다. 

<who? special> 시리즈는 일반 위인전과는 달리 교과 연계 학습이 가능하다. 본문에 들어 있는 인물백과 코너를 통해 인물에 대한 배경 지식과 시사 상식, 교과서 지식까지 다방면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권말에는 독후 활동 코너를 더해 사회, 과학, 논술에 이르는 통합 교과 학습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 전 학년, 전 과목에 걸친 다양한 교과 연계로 학습 효과를 주어 학교 수업의 몰입도와 학업 성취도를 높여 준다. 






후 시리즈에 드디어 유느님이 출동하셨네요,

스페셜이라는 이름까지 달구!

우리 딸아이가 유재석 광팬인데 이제 성인이 되어버렸지만 

그래도 사주고 싶은 책이군요,


소심하고 부끄럼 많던 그가 입담 끝내주는 예능 일인자가 되다니 

정말 놀라운 일이에요,

언제나 참 괜찮은 개그맨이라고 좋아하는 우리 딸을 위해서 오래오래 멋진 모습으로 남아주기를 바래봅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바람향 2015-06-18 09: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우와우와~ 후 시리즈에 유재석이 나오다니,,, 저도 어린 조카가 좋아하겠네요^^ㅋㅋ

책방꽃방 2015-06-19 09:13   좋아요 0 | URL
아이들이 참 좋아할 책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