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기억속 할머니는 어떤 할머니인가요?
사실 제 기억속 할머닌 좀 무뚝뚝해서 무서운 할머니에요.
할머니와 같이 산건 나중이어서 더 그런지도 모르겠지만
그런 할머니에 대한 제 기억을
그림책속 할머니에 대한
따스한 기억으로 대체시켜주는 그림책이네요.




사실 그림책속 할머니는 우리 엄마 같아요.
그러니까 우리 아이들의 할머니!
폐지나 고물을 주워 모으는 할머니,
요리를 참 잘하는 할머니,
가족 걱정에 근심이 끊이지 않는 할머니,




우리 아이들은 할머니를 이런 할머니로 기억할까요?
요즘은 할머니와 같이 살지 않으니 어쩌면 아이들에게는
가끔 만나 용돈주고 엉덩이 두들겨주는 할머니가
어떻게 기억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이 책속 할머니처럼 따스하게 기억되면 좋겠네요.




그런데 이야기를 보다보면 할머니가 점점 어린아이가 되어가요.
그래서 이제는 식구들도 손주도 알아보지 못하죠.
이제는 만나는 사람들에게 `누꼬?` 라고 묻는 할머니!
하지만 그래도 우리 아이들에게는 늘 따스한 할머니라는 사실!




우리 엄마가 우리 아이들에게는 그런 따스한 할머니로 기억되면 좋겠어요!










나는 우리 할머니 땜에 살아요.
할머니하고 이름만 불러도 나는 가슴이 따뜻해져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앤의다락방 2015-04-09 21: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전 잠시 할머니손에 자란적이 있어서 할머니에 대한 기억이 많이 따스한 느낌으로 남아있어요. 할머니 생각나네요! ^.^

책방꽃방 2015-04-09 22:48   좋아요 0 | URL
할머니에 대한 기억이 따스하다니 부러워요,
저는 할머니가 좀 무서웠거든요,ㅋㅋ

비로그인 2015-04-09 21:5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외할머니를 그 누구보다 좋아하고 사랑하는 저희 아들에게 이 책을 선물해주면 정말 좋아하겠네요.
이 책 저도 마음에 드네요.
좋은 책 한 권을 알게 되어서 감사합니다.

책방꽃방 2015-04-09 22:48   좋아요 0 | URL
그쵸,우리 아이들도 할머니를 따스한 분으로 기억했으면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