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도 구매했는데 이 책도 세트로 주문혀겠어요!
ㅋㅋ

책소개

「기생충」으로 제72회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4개 부문을 석권한 봉준호 감독. 64년 만에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작품상을 동시 수상한 기록이자 비영어권 영화로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은 최초의 영화인 「기생충」에 전 세계가 열광하고 있다. <이동진이 말하는 봉준호의 세계>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 영화사에 새 역사를 쓴 봉준호 감독의 작품세계를 영화평론가 이동진이 고찰하는 책으로, 가히 ‘봉준호의 모든 것’을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동진이 말하는 봉준호의 세계>는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기생충」에 대한 이동진 평론가와 봉준호 감독과의 대담, 이동진 평론가의 상세한 「기생충」 장면별 해설을 비롯하여 『영화는 두 번 시작된다』 속 「기생충」 평론까지 수록해 명실공히 「기생충」의 세계를 총망라하였다.

2장에서는 이동진 평론가와 봉준호 감독이 진행한 「옥자」 대담과 <영화는 두 번 시작된다> 속 「옥자」 평론을 수록하여 「옥자」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엿볼 수 있다. 3장에서는 새롭게 집필한 「설국열차」 평론과 이동진 평론가와 봉준호 감독, 원작자인 뱅자맹 르그랑, 장마르크 로셰트와의 대담을 수록하여 그동안 볼 수 없었던 「설국열차」 이야기를 담고 있다. 4장에서는 『영화는 두 번 시작된다』 속 「마더」, 「괴물」, 「살인의 추억」 평론과 새로 추가한 「플란다스의 개」 평론을 수록하여 봉준호 감독의 작품들을 되짚어보게 해준다.

5장에서는 영화 속 대사를 인용한 깊이 있는 질문으로 어디서도 만날 수 없을 감독의 작품세계를 들여다보게 해주었던 『이동진의 부메랑 인터뷰 그 영화의 비밀』 중 「섬세한 질감과 풍부한 양감, 끝까지 지켜낼 이미지를 향하여 : 봉준호」 편을 새롭게 다듬어 수록하였다.

접기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페크pek0501 2020-02-23 13: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벌써 이런 책이 나오다니 감탄합니다... 예견한 듯 발빠르게 움직인 출판사나 필자나 모두 위대하군요.
좋은 정보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