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는 돈의문박물관마을을 방문했어요.
그동안 유료였던 마을이 언제부턴지 무료개방을 하더라구요.
마을은 어딘지 좀 쓸쓸한 느낌!
너무 많이 개조하고 수리를 해서
옛모습다운 정감이 너무 없어져 버려 아쉬웠지만
그나마 남아 았는 흔적들 찾는 재미가 좀 있어요.
한옥 건물중에 가장 맘을 끌었던 곳은 한옥그림책방!
두근두근 그림책연구소 라는 이름을 달고 있어요.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만 휴관.
다른때는 아무때나 들어가서 책을 볼 수 있답니다.

요모조모 아기자기하게 꾸며 놓았구요
한옥 거실과 방으로 구분되어 있어
방하나 독차지하고 앉아서 책 읽고 왔네요.
책장에 신간들이랑 좋은 책들 많더라구요.
그중에 눈길을 끈 이적의 어느날은 돌아가신 할아버지를 그리워하는 마음이 가득 담긴 책이었구요.
봄이오면은 춘곤증을 소재로한 그림채가 어찌나 푸근한지 진짜 춘곤증이 밀려오던 ㅋㅋ
그리고 넘나 이쁜 민들레책!

이것도 민들레 저것도 민들레에서 빵 터짐!
혼자피어도 둘이피어도 홀씨가 되어도
민들레는 민들레!
민들레 그림이 넘나 이뻐서 보고 또 보고!
한가한 날 다시 가서 그림책방에만 앉았다 오려구요!
ㅋㅋ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수퍼남매맘 2018-10-08 11: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홋! 예쁘네요. <봄이 오면>은 읽어봤어요. 저도 가보고 싶네요.

책방꽃방 2018-10-08 15:53   좋아요 0 | URL
시간되시면 여유로운 한때 보내시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