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수의 예쁘게 살래? 그냥 살래?
SBS 예살그살 제작진 지음 / 김영사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중에 나와있는 메이크업 튜토리얼 북은 상당히 많다. 겟잇뷰티 등의 TV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유튜브에서도 재미있는 컨텐츠를 제공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전성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오히려 넘치는 정보 속에서 어떤 내용을 골라봐야 할지 행복한 고민을 하고 있는 시청자들에게 신선한 컨텐츠는 언제나 환영이다. 그런 와중에 화장하는 남자인 김기수의 메이크업 북이 나왔다. 사실 남자가 화장을 한다는 것은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그리 익숙한 주제는 아니었다. 물론 연예인들은 화면에 잘 나오기 위해 화장을 한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일상 생활에서 화장하는 남자들을 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그런 편견을 깨고 과감하게 화장 전문가로 나선 김기수 님의 모습을 보니 화장에 대한 열정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나도 화장을 잘 하지 못하는 편이라 관련 책들은 많이 찾아보는 편인데, 그런 책들과 이 책이 가장 다른 점이라고 한다면 저자가 직접 여러 시도들을 해보면서 가장 독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 책에 등장하는 모델들도 예쁜 전문 모델이 아니라 정말 일반인들이라서 이렇게 따라했을 경우 어떤 결과가 나올지 현실감있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든다. 어느정도 스킬이 필요한 정통 화장법보다는 그리 어렵지 않게 일상 생활에 필요한 꿀팁들이 가득 담겨있다. 여자라면 누구나 화장을 통해서 지금보다는 더 예쁘게 보이고 싶은 것이 인지상정이니 이 책에서 추구하고 있는 간편한 화장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이 책의 또 다른 장점을 꼽자면, 유튜브에서 모든 강의를 동영상으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사실 이 책이 만들어진 기반이 유튜브인 것을 생각해보면 그리 놀라운 일은 아니지만, 아무래도 지면 한계상 전달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책이라는 매체는 수많은 정보를 매우 일목요연하게 정리해서 보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그래서 일단 각 메이크업에 대해서 정보를 책으로 정리한 후에 동영상을 본다면 아마 메이크업 팁을 순식간에 내 것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고 본다. 

단순히 사진만 나열한 것이 아니라 독자들에게 정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겠다는 저자의 마음이 그대로 전해지는 책이다. 메이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을 일독해보길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