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모닝 다이어리 미라클 모닝
할 엘로드 지음, 이현주 옮김 / 한빛비즈 / 2016년 11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미라클 모닝>을 실천하기 위한 워크북이다. 아침마다 반복적으로 하는 행동 중에 일기쓰기가 있는데, 사실 긴 글을 쓸 필요는 없고 그 날 하루를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생각과 다짐을 적는 행동이라고 보면 된다. 사실 일기는 아무 곳에나 써도 상관없지만 미라클 모닝을 가장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양식이 필요하다면 바로 이 다이어리를 사용하면 된다. 이미 최적화된 양식으로 이루어져 있고, 매일 되새겨보면 좋을 법한 문구들이 실려 있어서 뭔가 자신에 대한 확신에 찬 다짐을 할 수 있다.

사실 <미라클 모닝>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도 아직 많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래서 이 다이어리를 굳이 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꽤 있을 것이다. 그런데 개인적으로는 <미라크 모닝> 책을 읽지 않고 이 책만 사도 크게 문제는 없다고 본다. 왜냐하면 사실 <미라클 모닝>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들은 축약해서 이 다이어리에 이미 실려있고, <미라클 모닝> 본 책에는 어떻게 미라클 모닝을 시작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각 단계별 행동에 대한 세부 설명이 있는데, 사실 그런 내용들을 굳이 읽지 않고도 사람들이 실제로 실천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 다이어리만 사서 내용을 주의깊게 읽어보고 그대로 실천해본다면 이미 그 사람은 <미라클 모닝>을 맞이하고 있는 셈이다.

새해가 다가오는 즈음에는 항상 다양한 다이어리들이 사람들을 유혹한다. 요즘에는 워낙 다양한 종류들의 다이어리가 많아서 어떤 제품을 골라야할지도 막막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미라클 모닝 다이어리>도 한 번 고민해볼 법 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최근에는 손으로 직접 쓰는 것보다 핸드폰에 쓰는 예쁜 어플들도 많아서 그 편이 좀 더 쓰기 간편하기는 하지만 직접 손으로 쓰는 것만큼 효과적인 방법도 아직은 없다. 삶에 어떤 뚜렷한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그 목표를 다짐하는 용도에는 이 다이어리가 제격이다. 뭔가 굳은 의지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이 제품을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