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을 했습니다. 뭐 방학동안 탱자 탱자 놀아서 무지 좋긴 했지만 너무 너무 슬프게도 시간은 가더군요.

뭐 좀 많이 바쁠거라고 예상은 했지만 좀 심하게 바쁘군요. 학교에서 맡고 있는 업무가 요 시기에 바빠지는 일이긴 한데 예상치 못하게도 업무 시스템이 허락도 안받고 바뀌는 바람에 혼선이 많이 생겨 같은 일도 평소보다 시간이 거의 3배 이상은 걸립니다. (그놈의 업무 시스템은 늘 좀 익숙해질만하면 바뀌어요. 게다가 이번건 제대로 완성도 안된 시험판인지 도대체가 제대로 안되는게 너무 많습니다. 미치겠어요. )

해야 될일의 진도는 안나가고, 하루종일 버벅거리며 일은 하는데 되는 일은 업고....짜증 만땅이네요.

게다가 오늘은 내년도 교과 수업시수를 나눴습니다. 하지만  그것도 진전없이 끝나네요. 작년까지 같이 계셨던 선생님들은 이런거 짤때 서로 배려를 많이 해주면서 되도록 공평하게 짜고 효율적으로 짜자는 모드였는데.... 올해 대거 바뀌신 분들은 좀 아니네요. 뭐 "나는 이렇게 꼭 하고싶다."를 주장한다고 할까요? 자기가 편한걸 먼저 생각하고 그걸 양보하지 않으니까 방법이 안나와요. 한 분만 그렇다면 괜찮겠지만 여러명이 그러니.... 휴~~~ 솔직히 정나미가 똑 떨어집니다. 그 판에서 얘기해 봤자 답이 안나올것 같아서 그냥 끝내고 집에와서 열심히 잔머리 굴려 대충 3가지 방안을 짰는데 그냥 내일 던져주렵니다. 셋중에서 알아서 고르고, 골라지면 먼저 선택하시라 하고 나는 남는거 그냥 하겠다고 해야지요. 모여서 말 길게 하다가는 그냥 맘만 상할것 같네요.

내일부터는 아이들 생활기록부 점검 들어갑니다. 1200명쯤 되는 아이들 생활기록부를 두명이서 점검해야 하니까 아마도 눈알빠지는 나날이 될 것 같습니다. 좀 남아서 하더라도 집으로 왕창 들고오지만 않아도 좋겠는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댓글(4)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서연사랑 2006-02-16 08: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교과 시수 나눌 때보면 '와, 저 사람 다시 보게 되네(나쁜 의미로)'할 때가 많죠. 저 있는 학교는 사립이라 앞으로도 주구장창 볼 사람들인데도 어찌나 다시 안 볼 사람들처럼 자기 것만 챙기는지.....
성적처리 업무를 맡으셨었나봐요. 에구, 그것도 머리 아프죠.... 바람돌이님, 빠이링!

바람돌이 2006-02-16 1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가끔 그런 사람들 보면 신기해요. ^^ 글구 성적 아니구요. 학적인데요...^^

BRINY 2006-02-16 18: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학적하시면서 담임도 하시는군요. 많이 바쁘시겠어요.

바람돌이 2006-02-16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많이 바빠요. 게다가 올해는 지금 유난히 전학도 많이 가네요. 에휴~~ 오늘도 파김치가 되어 돌아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