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나의 젖꼭지
크리스틴 나우만 지음, 신홍파 옮김 / 아이교육 / 2005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니나는 늘 젖꼭지를 물고다니는 아이입니다. 그림속의 니나는 벌써 5살 이상은 되어보이는데 아주 웃기는 폼으로 젖꼭지를 물고 다닙니다.

그래서 니나가 하는 말을 엄마도 잘 알아들을 수가 없어요., 하지만 니나는 상관없이 나중에 커서 결혼할때도 젖꼭지를 물고 또 젖꼭지를 문 신랑과 옆에 나란히 서있는 모습을 상상하는 아이입니다. 그림이 재밌어요.  이 장면에서 한때 심하게 젖꼭지를 물었던 경험이 있는 우리 아이들은 모두 니나를 놀립니다. "젖꼭지는 아기만 무는거야" 하면서....

어느날 니나가 숲으로 산책을 나갔는데 늑대를 만났지 뭐예요. 배고픈 늑대는 으례 그렇듯이 니나를 잡아먹으려 합니다. 하지만 니나가 "나를 내버려 둬"라고 소리치지만 젖꼭지 때문에 발음이 불분명해서 늑대는 니나의 말을 알아들을 수 없어요. 계속 소리치는 니나, 니나의 말을 알아들으려 노력하는 늑대. 둘은 그렇게 한참이나 소리를 지르지요.

결국 견딜수 없게된 니나가 젖꼭지를 늑대의 입에 확 물려주고는 크고 정확한 발음으로 심술꾸러기 늑대를 나무라죠... 그럼 늑대가 기분 나빴냐고요.

아니요. 갑자기 젖꼭지를 물게된 늑대는 배고픈 것도 잊어버리고 너무 행복해져서 숲속으로 돌아간답니다. 이제 니나는 젖꼭지와 안녕하게 되지요.

만약 젖꼭지를 못떼서 또는 뭔가에 대한 집착이 심해서 고민인 아이들이 있다면 이 책을 같이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우리는 늑대를 만날 수 없으니까 늑대 대신에 다른 누군가를 만들어서 주자고하면 어떨지.... 그림의 연령 분류가 4-6세로 되어 있는데 그림의 글자수나 내용을 보면 해당 연령보다는 좀 낮추는게 좋을 것 같아요. 만 2-3세 정도의 아이들이 보면 좋을 듯....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야클 2006-01-22 22: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흠.... 제목이 자극적(?)이네요 ㅋㅋㅋ

바람돌이 2006-01-23 00: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이 물고 다니는 공갈 젖꼭지를 보고 자극적이라는 사람은 첨이예요. 특이한 감수성의 야클님!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