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물이다, 괴물!
멜라니 월시 글 그림, 염현숙 옮김 / 문학동네 / 2003년 9월
평점 :
절판


우리집 아이들은 요즘 괴물에 열광하고 있다. 아빠 엄마와 함께 하는 괴물놀이... 놀이래봤자 그저 보자기 뒤집어쓰고 '으헝~~'하는 수준이지만 아이들의 반응은 폭발적이다. 때로는 역할을 바꿔서 아이들이 괴물이 되기도 한다. 이제 5살인 예린이는 그럴듯하게 괴물의 표정을 흉내낸다. 아마도 그렇게 된건 이 책때문이지 싶다.

예린이가 3살 때 사준 책인데 그 때는 하루도 안 빠지고 읽어달라던 책이었다. "네가 괴물이지?" 하면서 온갖 시커먼 모양의 플랩을 펼치면 "아냐, 나는 간호사야 생쥐야 고양이야 우주비행사야" 등등의 대답과 함께 단순하고 선명한 색채의 주인공들이 등장한다. 예린이는 이들 각각을 흉내내면서 즐거워한다. 카우보이가 나오면 말타는 시늉을 하고 간호사가 나오면 주사놀이. 공주님이 나오면 저도 공주인척 등등... 그리고 마지막엔 진짜 괴물이 나오는데 나는 겁많은 예린이라 좀 무섭지 않나 싶어 주저했는데 아이의 반응은 의외였다. 괴물놀이가 진짜 즐거운 놀이가 되어버렸는지 마지막의 괴물은 엄마다. 엄마가 흉내내면서 "으드득~ 으드득~ 예린이 잡아먹을거야"하면 그 때부터 우리집의 괴물놀이가 시작되는거다.

얼마전에 우리집에는 괴물이 우글우글을 사줬는데 이걸 읽고는 바로 이 책을 집어든다. 그리고는 엄마 괴물놀이 하자 보챈다. 이제 5살이 된 예린이는 전처럼 이 책에 열광하지는 않지만 그 열광을 둘째인 해아가 고대로 물려받았다. 이제 3살이 된 해아는 언니처럼 똑같이 매일 이 책을 읽어달라고 졸라댄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돌바람 2005-07-21 02: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5살과 3살 예린이랑 해아! 바람돌이님께 아이 키우는 법 좀 배워야겠는걸요. 요즘 미운 4살이라고 얼마나 못살게구는지^^

바람돌이 2005-07-21 02:4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돌바람님 4살부터 미운거 방법없어요. 그냥 순간 순간 미워하세요. 근데 이 미운짓이 갈수록 도를 더해가네요. 아이키우는 법 저 좀 가르쳐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