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중고샵 이용하는 재미에 뒤늦게 푹 빠졌다.
남들이 중고샵 얘기 한창일때도 귀찮아서 그냥 저냥 있다가 말이다.(역시 난 몇 템포가 느리다니까...)
근데 나의 경우는 개인끼리의 거래는 안하고 알라딘직거래중고샵을 애용.
개인판매자의 경우 내가 원하는 책이 한권뿐일 경우가 많아 배송료 + 책상태에 대한 신용도 + 배송기간이 얼마나 걸릴까에 대한 불안 등등하면 별로 내키지 않는 것. 

최근 알라딘 중고샵에서 건진 최고의 대박상품은 


<세밀화로 그린 곤충도감>
동물도감과 식물도감은 있는데 다른 도감도 사주고 싶었지만 워낙에 가격이 만만찮아서 내내 망설이기만 하던 책이다.
근데 어느 날 중고샵에 나온걸 보고 날름 집어왔다. 

 

 

 

 

그 외 내책으로 건진것
 

 

 

 

 

 

 

 

 

 

 

 

 

 

책 상태 전부 거의 새책 수준.
<테르미도르>는 딱히 다시 보고 싶은 책은 아니었으나 그래도 내 김혜린씨 컬렉션에 빠진 자리를 메우고 싶었던 것. 또한 방학을 맞아 늘 먹는 것 말고 뭔가 간편하면서도 새로운 뭔가를 해주고 싶었는데 내 수준에 딱인 요리책 2권(저 책 보고 감자브로코리 수프 했다가 실패했다ㅠ.ㅠ)
아 그리고 아다치 미츠루 <모험소년> - 생각만큼 역시나 재밌다.  

그외 아이들 책 다수
 

 

 

 

 

 

  

 

 

 

 

 

 

 

 

 

 

 

 

  

아이들 책은 완전히 새 책이라고 보기에는 좀 그렇지만 그래도 깨끗한 편이다.
근데 책을 보다가 빨간 색연필이 살짝 그어져 있는 걸 본 예린이 "엄마 책이 왜 이래"란다.
중고 책을 사 준적이 없으니 처음엔 도서관에서 빌린 책이야? 라네...
살짝 설명해줬더니 아하 한다. 그래도 지 책도 팔자는 소리는 안하네... ㅎㅎ 

근데 이놈의 중고샵도 살짝 중독성인듯...
같은 가격에 두 배가 넘는 책을 안게 되니 자꾸 중고샵에 손이 간다는 것 그게 문제다.
참 다행히도 그리 급하지 않아 몇개 더 모아서 사겠다고 장바구니 넣어 놓으면 얼마 안가서 모두 판매완료로 떠드만... 내가 관심있고 좋아하는 책은 결국 남들도 좋아한다는 얘기. ^^;;


댓글(8)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bookJourney 2009-01-12 08:2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홋, '곤충도감'을 중고샵에서 건지셨군요.
전 요즘 몇 권씩 중고샵에 내다 팔고 있어요. 그런데, 그 돈에 제 돈을 더 얹어서, 중고샵에서 다른 책을 사는 데 쓴다는 게 문제지요. --;

바람돌이 2009-01-13 01:10   좋아요 0 | URL
전 아직 팔아본 적은 없어요. 생각은 안해본게 아닌데 막상 하려니 책들이 다들 나름대로 정이 가잖아요. ㅎㅎ 뭐 귀찮아서도 한 몫하지만요. 아무리 팔아봤자 책 사는데 드는 돈만큼 되겠어요. ㅎㅎ

미설 2009-01-12 09: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개인거래는 왠지 귀찮은 일에 휘말릴 것 같아 직거래만 해 봤는데 저의 경우는 책 상태가 모두 아주 별로 였어요. 그래서 역시 살거면 새 책이야~ 이렇게 되더군요. 그래도 가끔 팔기는 해요 ㅋㅋㅋ

바람돌이 2009-01-13 01:11   좋아요 0 | URL
직거래샵은 책 상태가 거의 쓰여진 그대로 인것 같더라구요. 최상등급은 정말 거의 새책수준이었어요. 중 정도 되면 본티나 오래된 티가 좀 나더군요. ^^

꿈꾸는섬 2009-01-12 1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중고샵 이용을 저도 아직 안 해보았는데 바람돌이님이 건지신 걸 보니 저도 찾아봐야겠어요.

바람돌이 2009-01-13 01:12   좋아요 0 | URL
이건 정말 부지런히 클릭클릭해야 잡을 수 있는.... ㅎㅎ

순오기 2009-01-12 12: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매달 첫주에 알라딘 직거래 중고샵에서 정기적으로 구입해요. 새 책 하나 끼우면 무료배송~ 그런데, 딱 한번이라고 장담할 수 없어요. 초반엔 완전 중독이라서 지금은 많이 자제하지요. 주로 어린이그림책을 많이 사는데 가물에 콩나듯 개인판매자를 이용하기도 해요.^^

바람돌이 2009-01-13 01:13   좋아요 0 | URL
저도 조금 자제해야겠단 생각을 하고 있어요. 이게 배보다 배꼽이라고 진짜 장난아닌게 완전 중독이에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