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란 기묘한 우연으로 이루어진 것, 다만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체하고 싶어 할 따름이었다. 그리고 리처는 이랬더라면, 저랬더라면 상황이 어떻게 달라질 수 있었을까 하고 추측하는 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았다.  - P71

하지만 그가 여기에 있는 것은 그녀의 눈 때문이 아니었다. 그녀의 용모 때문이 아니었다. 그녀의 지성이나 성격 때문도 아니었다.
그녀의 무릎 때문이었다. 그래서 머물러 있는 것이다. 그녀의 배짱과 그녀의 품위. 아름답고 용기 있는 여자가 익숙하지 않은 장애와쾌활하게 맞서는 모습은 리처에게 있어 용감하고 고결한 일로 여겨졌다. 그래서 그녀는 그의 취향에 맞았다. 그녀는 어려움과 맞서고있었다. 잘해내고 있었다. 불평하지 않았다. 도와달라고 하지도 않았다. 그리고 도와달라고 하지 않았기에, 그녀는 결국 도움을 받게되었다.
- P7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