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미니 세트 - 전15권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 미니
장영준 지음, 어필 프로젝트 구성.그림 / 사회평론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그램그램영문법 원정대가 괜찮다는 소문은 들었지만, 실제로 한솔이에게 보여줄 일은 없었다. 아직 영어를 그다지 많이 접하지도 않았고, 잘하지도 않는데, 영어노래도 아니고 무려!! '영문법'이라니 당연히 손이 가지 않은 것. 게다가 개인적으로 워낙 학습만화에 대해 약간의 부정적인 생각이 있다보니 아예 쳐다보지도 않았었다.

 

작년에 - 그러니까 한솔이가 7살때 - 도서관에서 그리스로마신화를 학습만화로 본 다음 부쩍 학습만화를 찾는 일이 많아졌다. 의도한 바는 아니지만, 그리스로마신화는 학습만화로 관심을 가진 다음 글밥책으로 유도한 경우에 해당한다. 그런데 이번에 읽게 된 그램그램영문법원정대는 반대의 경우에 해당한다. 최근 들어 부쩍 영어에 관심이 많아진 한솔이가 파닉스 단계를 끝내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중에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영문법이라 어렵지 않을까? 본문 중에 나오는 영어 단어나 문장은 읽고 지나가는 걸까? 그냥 흘려 읽는걸까? 재미는 있을까? 등등 온갖 궁금증을 갖게 하더니 1권을 다 읽은 한솔이의 반응은 "너무 재미있다"는 것이었다.

 

 

누워서 보지 말라고 그렇게 했건만 --;;

 

학습만화니 당연히 재미는 있겠지? 그러면 그 안에 있는 전달하고자 하는 지식정보는 제대로 읽기는 읽은걸까? 묻고 싶은 말은 많았으나 꾸욱 참았다. 한솔이가 쉬지않고 15권을 다 읽은 다음, 슬쩍 물어보았다. "너, 그 안에 나오는 영어단어나 문장도 읽은거야?" 그러자 "응, 읽었어. 그런데 울랄라 여왕의 미션은 어려우니까 안읽었어."란다. 그럼 그렇지. 어쨌든 본문 중의 문장을 읽었다니 그것으로 네 수준에선 됐다고 생각하며, 잘했다고 말해주었다. 그런데 그 다음날 또 1권부터 읽기 시작하는 것이다. 음 두번째 읽어도 재미있다나? 그리고 며칠 전 바이러스성 장염으로 병원에 입원한 한솔이가 심심하다며 이 책을 가져와 달라고 하여 들고 갔다. 아, 이럴 때 미니세트의 유용함이란~!! 15권이나 되지만 가벼운데다가 크기도 작아서 병실에 두고 읽기에도 딱 좋았다는 것.

 



 

4일간 입원해있으면서 세번째 완독. 시간 보내기에 이만큼 좋은 책도 없다는 생각을 하였다. 아직 어린 터라 병원에 누워있는 시간이 지루했을텐데도 책 읽는 재미에 푹 빠져있었다는.

 

퇴원해서 집에 돌아온 한솔이가 이 책을 다시 읽는다. 3번이나 읽었는데 또 읽어? 했더니, "엄마, 재미있거등, 그리고 이제는 울랄라 여왕의 미션도 할거야. 미션도 재미있네"이런다. 어? 울랄라 여왕의 미션이 재미있다고? 나는, 한솔이가 만화의 재미만 느끼고 실제로 알아야 하는 것은 모르는 게 아닐까? 라는 우려를 하였는데, 세번쯤 읽고나니 울랄라여왕의 미션 - 영문법 -을 해야 겠다고 말하는 걸 듣고 깜짝 놀랐다. 어려울텐데? 그래도 혼자서 척척 잘 풀어나간다.

 

학습만화에 대한 나의 편견을 어느 정도 해소시켜주는 순간이었다고 할까? 어쨌든, 한솔이가 어느 정도 알고 있는 것을 학습만화인 그램그램영문법 원정대를 통해 정리를 할 수 있었다. (물론 8살짜리 아이의 정리라 하면 딱 그 수준이지만). 그리고 미니세트는 가격도 저렴하고 가벼워 들고 다니기에 딱 안성맞춤이다. 다만 글자가 너무 작아 어린 아이가 보기에는 조금 힘들 수 있다.

 

한솔이의 성화에 못이겨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와, 그램그램영문법 원정대의 16~18권까지 구입하였다. 책이 도착할 날만 기다리고 있는 한솔이. 이제 내일이면 초등학생이 되는 한솔이에게 멋진 선물을 해주었다고 생각한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세실 2013-03-03 1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한솔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군요. 축하드립니다^^
한솔이 아팠어요? 이런. 지금은 괜찮지요?

하양물감 2013-03-03 22:05   좋아요 0 | URL
네. 내일이 입학식이에요. 장염으로 졸업식날 입원해서 생애 첫 졸업식을 못했네요. ㅎㅎ
지금은 다 나았어요. 완전 쌩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