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토리북 2탄 Book+CD>를 리뷰해주세요.
Walker Books Level B : Guess What I am (Paperback + Hybrid CD) - Istorybook
Anni Axworthy 지음 / 언어세상(외서) / 2009년 2월
평점 :
절판


이 책은, 레벨B이고 7세용이다.  

몰랐다. (--) 한솔이는 4세이고, 32개월인데도 이 책을 좋아한다. 물론 내용을 세세하게 다 이해하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 내용을 짐작하여 이해하는 듯하다.  

처음에는 책을 보면서 오디오 CD를 듣고, 나중에 컴퓨터로 보고 들었는데, 이 시리즈의 다른 책을 본다면 컴퓨터로 먼저 보는 게 나을듯하다. 특히 컴퓨터로 컨텐츠 학습하는데에 거부감이 없는 아이들이라면 더욱 좋겠다. 

한솔이는 낮에는 컴퓨터로 e-book과 storytelling, 그리고 games을 주로 본다. 혼자서 메뉴를 선택하고 조작을 하는데 아직 단어를 보고 읽는 것, 단어 하나하나의 뜻을 아는 것에는 관심이 없기 때문인지, 보는 것이 늘 정해져 있다. 게임도 단계별로 이루어져 있어서 따라하기도 쉽고 재미도 있는듯하다. 단순한데도 몇번을 하는걸 보면 흥미를 끄는데는 적합했던 것 같다. 밤에는 오디오 CD를 들려주는데 꼭 책을 갖고 와서 페이지를 넘겨가며 듣는다.

이 책의 내용은, 동물의 일부를 보고, 그 특징을 들으면서 그 동물이 무엇인지를 추측하는 내용이다. 고양이와 호랑이, 물고기와 상어, 쥐와 비버, 앵무새와 펭귄, 개와 여우를 연관시켜 설명한다. 특징을 잘 잡아서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추측이 쉽다.  

아이 혼자서 공부하기에도 좋은 책과 CD이다.   

책에서 한솔이가 제일 좋아햇던 상어와 비버, 그리고 석여있는 이름찾기와, 내용이해하기 문제가 있는 부분들.


 

CD내용을 보자면, 아래와 같다. 한솔이는, 맨 아래 게임(5단계로 되어있다)을 아주 좋아한다. 단어공부하기는 프린터도 가능하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9-04-24 12:4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