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론머맨 (1disc) - 아웃케이스 없음
에스엠픽쳐스(비트윈) / 2002년 12월
평점 :
품절
제목 : 론머 맨The Lawnmower Man, 1992
원작 : 스티븐 킹-The Lawnmower Man, 1978
감독 : 브렛 레오나드
출연 : 제프 파헤이, 피어스 브로스넌, 제니 라이트 등
등급 : 18세 관람가
작성 : 2006.04.14.
“형아. 영화 하나 안 볼래? 저번에 세미나 들으면서 알게 된 영화인데 으음. 제목이 ‘로온모어 맨’…….”
“‘론머 맨’말하는 거 아니야?
“아?! 그래 그거! 알아?”
“당연하지~ TV에서도 몇 번 봤었고, 스티븐 킹 님 원작에, 에에, 아무튼 레어 아이템인데 구했단 말이냐!! 아아아.”
후훗. 그럼 이번에도 동생을 통해서 만나게 되었고, 처음과는 달리 진지하게 즐겨볼 수 있었던 이번 작품을 조금 소개해볼까 합니다.
시대는 20세기말. 가상현실의 악용화 우려에 대한 멘트와 함께 작품의 문이 열립니다. 이어서 뭔가 불안하게만 보이는 헬멧 쓴 침팬지와 의견 대립으로 언성이 높아지는 두 사람이 어두우면서 차가운 공간을 안내하기 시작합니다. 바로 정부 차원의 비공식 연구기관인 ‘가상우주산업 V. S. I’.라는 곳 입니다.
결국 박사는 자신이 우려했던 가상현실을 이용한 실험에 대한 부작용이 현실화 되어 침팬지가 죽게 되자, 정치적인 문제로 인해 변질되어가는 자신의 연구에 대해 모든 것을 포기해버린 체 집에 은신하게 됩니다.
그렇게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사랑하는 아내가 떠나고, 하루하루 백수생활의 정절 속에서 자신이 만든 가상현실 프로그램을 즐기던 그는, 어느 날 자신의 집 근처에서 잔디를 깎고 있는 백치 ‘죠브’를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가상현실을 이용하여 지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신의 연구에 첫 인간 실험자로 도움을 요청하게 되는군요.
덕분에 실험은 성공적인 모습을 보이게 되지만, 예상을 벗어난 ‘죠브’의 변화에 더욱 폭넓은 연구를 원하게 된 박사는 ‘V. S. I’에 찾아가게 됩니다. 하지만 그 행위는 ‘죠브’의 변화에 가속도를 더하기는커녕 이 세상으로 무서운 재앙을 불러오는 결과를 초례하게 되는데…….
가상현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을 정도의 가공할만한 힘을 가진 자들이 나오는 이야기! 요즘 시대의 시점으로 보자면 분명 어설픈 그래픽이 난무하는 작품이라지만!! 오오!!! 뭔가 감동을 받아버렸습니다!!!!
휴우. 이거 오랜만에 하게 된 흥분 이었다보니 통제가 조금 어려웠습니다. 그럼 작품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하기로 하죠(웃음)
흐음. 뭐랄까요? 역시나 원작자가 누구인지 아는 것과 모르고 보는 것은 작품 자체의 느낌에 큰 영향을 주는 것만 같았습니다. 이왕이면 편견 없이 작품들을 접하려는 저였지만, ‘뭔가 생각할 것은 있지만 영상적으로는 뭔가 아니다’라고 생각하고 있던 작품을 이렇게 다시 보니 그저 감탄만 하고 있었지 뭡니까(웃음)
이번 작품의 원작 번역서로는 공포 미스테리 초특급에서의 ‘잔디 깎이 사나이’ 황금가지 출판사의 스티븐 킹 단편집에서의 ‘정원사’로 각각 수록되어있다는 것은 확인해 볼 수 있었지만 아직 읽어보진 못하고 있군요.
거기에 이 작품에 대한 조사과정에서 나름대로 후속이라 할 수 있는 '론머 맨 2 Lawnmower Man 2: Beyond Cyberspace, 1996‘의 정보까지 잡을 수 있었습니다.
앞서 접했었던 가상 현실을 소재로 다른 작품들과는 뭔가 색다른 느낌을 받아버린 작품. 비록 시대의 흐름 속에서 잊혀진 작품이 되었다곤 하지만, 분명 뭔가 생각해볼만한 작품이라는 것을 말씀드리며, 감상 기록을 마치고자합니다.
Ps. 요즘 들어 이어지는 야근 때문인지, 아니면 봄이 되어서 그런지 정신이 하나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제 감상기록을 즐겨주시는 분들에게 뭔가 재미있는 시작 있는 한해 되셨으면 합니다. 무한감상의 영광을 위하여!!
[아.자모네] A.ZaMoNe's 무한오타 with 얼음의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