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즈님의 글을 받았습니다>

'''''이런건 한번도 안해봤는데 지금 있는 15분 동안 할 수 있는 것이네요.^^

평안히 지내셨습니까?

-아닙니다.신자유주의가 목을 조르고 있는데 어떻게 잘 지낼 수 가 있겠습니까.다들 잘 지내신다면 다행이고 저는 대리만족이나 느껴보렵니다.

독서 좋아하시는 지요?

-좋아합니다.

그 이유를 물어 보아도 되겠지요?

-좋아하는데 이유가 있나요.나의 세계가 넓고 깊어지는데 도움이 됩니다.


한 달에 책을 얼마나 읽나요?

-4-5권 정도인데 잡은 책의 분량이나 내용의 경중에 따라 다릅니다.아무리 어려워도 한권 이상은 되겠지요.

주로 읽는 책은 어떤 것인가요?

- 사회과학이나 인문학 쪽 책을 좋아합니다.하지만 사람살이를 이해하기에는 소설이 좋습니다.그래서 소설도 읽습니다.과학관련 책을 읽지 않는게 단점이네요.


당신은 책을 한 마디로 무엇이라고 정의하나요?

- 책은 친구에요.좋은 친구도 있고 좋지 않은 친구도 있듯이 가릴 수 있는 안목도 필요하구.

당신은 독서를 한 마디로 무엇이라고 정의하나요?

- 독서요?  독서는 제게 습관입니다.자유로운 습관  

한국은 독서율이 상당히 낮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왜일까요? ^^ 당신들이-그리고 내가- 인정해준 '세상' 때문에라고 합시다.

책을 하나만 추천 하시죠? 무엇이든 상관없습니다.

-

니코스 카잔찬키스의 <그리스인 조르바>입니다

 

 

 

.

그 책을 추천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10년에 한 번 씩 읽기로 했던 책이고 두 번 읽었습니다.앞으로 제가 몇 번을 더 볼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조르바처럼 춤을 추고 싶었습니다.책 더미와 인간더미들 사이에서도.


만화책도 책이라고 여기시나요?

- 만화책을 잘 안봐서 ....만화는 만화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최근들어 많이 바뀌었습니다


문학을 더 많이 읽나요? 비문학을 더 많이 읽나요?

-관심가는 것 부터 보는편인데.. 비문학쪽이 계통적 독서를 하기에 용이하다보니 비문학쪽이 꼬리에 꼬리를 물게됩니다.

판타지와 무협지는 "소비문학"이라는 장르로 분류됩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소비문학? '소비'를 광범위하게 적용하면 '지식'도 '소비'되는 '상품'일뿐인데...어패가 있군요.그저 판타지와 무협지로만 한정 한다면 한번도 본 적이 없습니다.고등학교때는 공부하고 농구하고 락음악듣느라 그 방면에 관심이 없었고 대학들어와서는 또 다른 관심이... 


당신은 한 번이라도 책의 작가가 되어 보신 적이 있습니까?

- 없습니다.


만약 그런 적이 있다면 그때의 기분은 어떻던가요?

-없으므로 통과

좋아하는 작가가 있다면 누구입니까?

-딱히....작가가 아니라 작품을 좋아합니다. 

좋아하는 작가에게 한 말씀 하시죠?

-수고하삼

이제 이 문답의 바톤을 넘기실 분들을 선택하세요. 5명 이상, 단 "아무나"는 안됩니다.

-(존칭생략) 기인/글샘/몽/파란여우/이유


댓글(9)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향기로운 2007-05-09 13: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정말 속전속결 시원한 독서문답이세요^^*

프레이야 2007-05-09 13: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글샘님과 파란여우님은 저도 바통 넘긴 분인데 바쁘신지 안 보이시네요.
그리스인 조르바, 섬사이님도 지목하신 책이죠. 역시 드팀전님 다운 시원스런
답변입니다.^^

mong 2007-05-09 14: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두 조르바 두번 읽었어요~
헉 근데 저에게도 숙제가....(깜딱~파닥파닥~)

딸기 2007-05-09 14:5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스인 조르바 +.+
저 그책 안 읽었는데, 드팀전님 문답을 보니깐 한번쯤은 읽어봐야할듯한 생각이 마구마구 드는군요!

마늘빵 2007-05-09 15: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스인 조르바. 저도 읽고파 하는 책인데 아직까지 못봤어요.

마노아 2007-05-09 16:4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십년에 한 번 읽기로 결심한 책, 멋져요!

짱꿀라 2007-05-09 17: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그리스인 조르바, 언젠가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아주 좋은 책이죠.

기인 2007-05-09 18:1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옷; 지금 기분이 따운된 상태라 설문하면 이상하게 나올 것 같은데 ^^; 그래도 함 해볼께요 ㅎ

글샘 2007-05-11 12: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 재미있게 놀고들 계시군요^^
아무래도 한번 해 봐얄 것 같네요...
요새 연수도 받고, 교생들이 와서 담당인 저는 조금 바쁘다는 핑계로... 이 마을에서 잘 안놀았더랬는데요... 책도 잘 못 읽고 있고.
함 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