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날 내가 죽었습니다 (반양장) 반올림 1
이경혜 지음 / 바람의아이들 / 200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너무 강력하다. 그리고 몇 가지 추천의 말들을 보고 이 책을 사서 올해 우리 반 학급문고로 기증했다. 기증 전에 내가 먼저 읽어 보았는데.. 그다지 내공이 깊은 소설은 아니라는 느낌을 받았다.

이야기 자체는 잘 읽히기도 하고, 나름대로 청소년들의 감성이나 생활을 잘 잡아내기는 하였다. - 작가 후기에서도 작가가 많은 청소년들과 인터뷰를 해서 소설을 썼다는 내용도 본 것 같다. 작가가 많이 노력한 흔적도 보인다. 그런데 음, 뭔가가 부족하다. 제목 때문에 기대가 너무 컸었기 때문일까.

그래도, '시체놀이'는 아이들에게 가치가 있는 경험이 될 것 같다. 만일 내가 지금 당장이라도 죽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면 - 우리 모두 지금처럼 이렇게 살고 있지는 않을 것이다. 사실 죽음은 그리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충분히 생각해 볼 만한 일이고.

어른인데다 약간 시니컬하기까지 한 나는 그냥 그랬지만, 우리 반 아이들(중2^^;)은 이 책을 재밌게 읽고 있는 것 같다. 몇 달이 지난 지금 이 책이 아이들 손을 타서 꽤 너덜너덜해진 것을 보면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