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님
야마다 에이미 지음, 김옥희 옮김 / 민음사 / 2003년 2월
평점 :
절판


야마다 에이미의 단편집.

야마다 에이미는 처음에 풍장의 교실 등등을 읽으면서
엄청 참신하다-고 감탄했는데..
정말 언어 사용이 너무 예리하면서 뭐랄까-
사람의 마음을 조여온다고 해야 하나 그런 맛이 있다.
그리고 그 특유의 도도함.
뭔가 악의가 숨겨져 있는 것 같은 - 나쁜 악의가 아니라
사람의 본성 중의 하나인 악의를 감추거나 포장하지 않는-
그런 말투라든가, 시선이라든가..
그런 점들이 매우 매력적이었다.

그럼에도 몇 권씩 읽다 보니 점점 시시해져 갔고.
이 단편집에서는 진짜 별루다. 이러구 읽었다.
그런데 책 뒤쪽에 실려 있는 공주님, 이라는 표제작과
샴푸 라는 작품은, 좋았다.
공주님- 은 정말 멋지고도 아름다운 사랑 이야기이고-
그러면서도 뭔가 마음을 파고드는 애절함이 있다고 해야 하나.
샴푸는 야마다 에이미의 특기 중 하나대로
어린 소녀를 화자로 내세우고 있는데
이야기 자체가 꽤 상큼하고 느낌이 좋았다.. ㅎㅎ

나머지 작품들은 쫌.. 내 취향은 아니고.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08-10 22:53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