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3부작 Mr. Know 세계문학 17
폴 오스터 지음, 황보석 옮김 / 열린책들 / 200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오옷-
요즘 본 소설들 중에서 최고. - 별로 본 것도 없지만 -_-a
내가 좋아하는 탐정물로 약간 위장했지만
본질적으로 다른 소설.

원제가 NewYork Trilogy라고 해서
3개 소설이 연작처럼 실려 있다.
하지만 하나의 소재와 주제가 계속 변주되고,
뒤에 나오는 이야기일수록 더 재밌다.

남편한테 읽어보라고 했더니 무슨 내용인데? 하길래
자기정체성을 잃은 사람들의 이야기- 라고만 했는데..
간단하게 말하면 대충 그런 내용이다.
그렇다고 내가 자기정체성을 갖고 있다는 것은 아니니-
그냥 정신없이 살고 있는 우리들의 또다른 이야기라 해도 될 거다.

마지막 <잠겨 있는 방>은 같은 작가의 리바이어던(우리나라 번역 제목이.. 거대한 괴물인가 뭐 그럴 것이다)과도 거의 비슷한 구조의 이야기.
소재도 비슷하고 등장인물도 비슷하고 내용도 좀 비슷하다.
그런데 주제랄까 이야기의 초점 자체는 다르다.

모처럼 만난 맘에 드는 소설이라 너무 반가웠다.
폴 오스터 책을 더 찾아 읽어보고 싶게 하는 소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6-08-09 17:44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