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피크닉
온다 리쿠 지음, 권남희 옮김 / 북폴리오 / 200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래 걷는 것을 좋아한다.

전에 마포에서 살 때 신촌에서 집까지 걸어가 본 적도 있고,

사당에서 살 때는, 양재에서 집까지 걸어가 보기도 하고,

교대에 일 있어 갔다가 집에까지 걸어가 본 적도 있다.

특히 여름밤, 더위가 한 풀 꺾일 새벽 2~3시경 사람들이 다 잠든 거리를 좋아하는 사람과 걷는 것은 더 좋아하고. ^^

그래서 이 책에 대한 소개를 읽었을 때 심히 가슴이 두근거렸다.

24시간 끊임없이 걷는다니. 그것도 한창 예민한 고등학생들이.. 대체 무슨 내용이 담겨 있을지

심히 궁금하고 기대되었다. 그런데 책 사는 일은 어쩐지 망설여져서 몇 달을 고민한 끝에

결국 사버렸는데.. 정작 사 놓고는 생각보다 두꺼운 두께에 압도되어 이리저리 밀쳐 두었다.

그리고 왠지 무서운 내용이 있을 것만 같아 두려운 생각도 들었고. -_-;;;;

일단 책을 손에 잡으니 술술 읽혔고, 또 몰입해서 읽을 수 있었다.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는데 작가의 치밀한 계산 하에 각기 자기 할 일을

제대로 해내는 덕분에 마침내 주인공은 자신이 보행제 동안 마음 속으로 몰래 걸었던

'내기'를 수행할 수 있게 된다.

치밀한 구성도 구성이지만, 일상의 느낌, 감정을 너무나도 예리하게 집어서 표현해낸

작가의 실력에 감탄하게 된다. 글 솜씨는 없지만 나도 이런 소설을 하나 쓸 수 있다면

정말 좋겠다, 하고 생각하기도 했다.

한 가지 더 나도 언젠가 도보 여행을 해봐야겠다는 마음의 결심을 하게 되었다.

미리 계획하고 꾸준히 훈련해서 우리 나라 여기 저기를 걸어서 돌아다니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