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무트 뉴튼 - 관음과 욕망의 연금술사 현대 예술의 거장
헬무트 뉴튼 지음, 이종인 옮김 / 을유문화사 / 2004년 11월
절판


가능한 한 옛날 물건들은 내다버리고 가볍게 여행하는 것. 그것은 내가 어렸을 때부터 실천해 온 버릇이었다. 나는 내일을 기대하고 어제를 되돌아보지 않는다. 오늘이 상당히 좋았다면 내일은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한다.-140쪽

나는 그녀에게 말했다. "결혼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합니까? 난 당신과 결혼하고 싶지만 당신과 같이 뛰어난 배우가 정말 결혼해야 하는지는 확신이 서질 않습니다."

이어 나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 함께 살아봅시다. 결혼이 뭐 별 거겠어요? 하지만 이거 한 가지는 미리 말씀드리지요. 언제든 나의 일이 우선입니다. 당신을 아무리 사랑해도 일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갈 거예요."-178쪽

그래서 나는 위험하기는 하지만 내 입장과 상황을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그녀는 한참 생각하더니 말했다. "좋아요. 그래도 결혼해요."-170쪽

이런 점에서 준은 내게 힘을 주는 사람이었다. 그녀는 "밖에 나가서 양식을 살 돈을 벌어 오라"고 말하지 않았다. 위대한 패션 사진작가가 되고 싶은 나의 욕구와 야망을 잘 알고 있었다. 이미 앞에서 말한 바 있듯이 사진을 선택한 것은 사진이 좋아서 그런 것이지, 큰 돈을 벌기 위한 것은 아니었다.-212쪽

나는 대단히 자기중심적인 사람이다. 어떤 상황에서도 내 자신을 먼저 생각한다. 준이 파리에서 헐레벌떡 병원에 도착했을 때 의사는 그녀를 데리고 와서 이렇게 말했다. "여기 당신의 최고 귀중품이 도착했습니다." "뭐라고요? 이게 나의 최고 귀중품이오." 나는 나 자신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것은 나의 진심에서 우러나온 말이었다. 준은 섭섭했는지, 그 말을 결코 잊어버리지 않았다.-253쪽

나는 이야기를 여기서 끝내려고 한다. 크게 성공했든 간신히 성공했든, 성공한 이후의 이야기는 독자의 관심 밖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성공을 거두기까지의 과정을 다루었다.-268쪽

패션 사진은 논리와는 별로 상관이 없다. 그것은 시작도 끝도 없는 순간 그 자체이다.-294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