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랜드 여행기 - Izaka의 쿠바 자전거 일주
이창수 지음 / 시공사 / 2006년 2월
평점 :
품절


이창수라는 젊은이가 자전거 타고 쿠바를 여행한 이야기. 몰랐는데 이 젊은이는 자전거 타고 유럽도 여행했고, 그래서 '나쁜 여행'이라던가, 하는 책도 먼저 썼다고 한다.

이후에 BBQ의 지원을 얻어서 쿠바를 한 달 정도 여행했고 - 테마는 체 게바라의 루트를 따라가 보는 것. 그리고 '부분적 자살', 즉 자신을 깨고 새로 태어나고 싶다는 것이었겠지..? - 그 기록이 바로 저자가 직접 찍은 생생한 사진과 함께 이 책이 되어 나왔다.

자전거 여행이라는 말만으로도 젊음의 패기가 풀풀 풍겨나는데 이 분이 쓴 글 역시 젊음 그 자체가 풍기는 패기와 치기와 용기와 고뇌와 등등이 날 것 그대로 느껴지는 흥미로운 글들이었다. 비록 전문가스럽다거나 성숙하다거나 문장이 뛰어나다고는 할 수 없지만 그야말로 '젊음'이란 것을 느낄 수 있게 해 주었기에 참 재밌게 읽었다. 거창한 것은 없다. 하지만 솔직하다. 그리고 용감하다. 순수하다. 이 정도만 해도 꽤나 멋진 여행기가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되지 않는지.

나는 쿠바 여행이나 체 게바라에게 별 관심 없는 사람이었지만. 이 책은 쿠바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가 여부와는 전혀 별개로 읽어볼 만하다고 생각한다. 이창수씨 파이팅! 앞으로도 자전거 타고 세계를 누벼가며 재미있는 글을 써 주시면 좋겠다. 젊음이 허락하는 대로.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맹이 2007-01-05 09: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앗- 전 김훈님글은 안 읽었지만 아주 대조적일 것 같은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