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행운을 부르는 정리의 비밀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정리술
야마다 히로미 지음, 이소영 옮김 / 윌컴퍼니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과 행운을 부르는 정리의 비밀

이 책의 표지에는 아기자기한 그림들이 있다.

이 책의 주제는 표지에 나오 듯이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정리술이다.

이 책의 줄거리를 책 표지 한 면에 잘 정리해 두었다.

1.     인생 스토리의 70%가 벽에서 결정된다.

2.     쓸모 없는 것을 버리면 빈 공간에 새로운 기회와 행운이 들어온다.

3.     세면대가 깨끗해야 운이 정체되지 않는다. 꼭 필요한 것만으로 일류 호텔처럼 꾸며라.

4.     셀프 이미지 강화와 개선에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 바로 거울이다.

5.     내가 꿈꾸는 미래, 이상적인 내 모습부터 찾아내는 것이 비결이다.

6.     금전운을 잃지 않으려면 지갑 속도 말끔한 상태로 유지해야 한다.

7.     청소로 깔끔해진 공간엔 좋은 에너지가 모인다.

끝으로 책의 뒷면에 이런 말이 적혀 있다.

성공하고 싶다면, 부자가 되고 싶다면, 행복해지고 싶다면

당장, 정리하고 바꿔라!

이 책의 본문을 보면 정말 표지 앞과 뒤에서 나온 내용 외에는 별다른 것이 없다.

저자가 얼마나 정리를 잘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내 아내는 이 책을 읽고 그래, 맞아. 일단 버리는 것부터 해야 돼. 남편 물건들…” 이랬다.

난 이 책을 읽고 다음과 같은 일들을 즉각 실행했다.

1.     현관에 있던 모든 신발들을 신발장 안으로 넣었다.

2.     책상 앞 화이트 보드에 덕지덕지 붙어 있던 것을 버리거나 액자에 담았다.

3.     아이 사진을 멋진 액자에 모두 모아 아이의 책상에 올려 주었다.

4.     아이의 셀프 이미지 강화를 위해 아이방에 거울을 달아 주었다.

5.     내 방에 벽들이 보일 수 있게 걸려 있던 옷들을 옷장으로 옮겼다.

6.     가급적 보지 않는 책들은 아파트 도서관에 기증하였다.

7.     몇 년간 모아둔 샤프, 볼펜 등 필기구들을 정리했다. 멀쩡한 것들은 기부했다.

일단 7가지를 실행하였다. 그런데, 아직 이 책이 제시하는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

5살 아들에게 새로운 환경과 정책을 교육시키기에는 많은 무리가 따랐다.

하지만, 아내는 그 동안 치우는데 느렸던 나의 새로운 도전에 박수를 보내 주었다.

일단, 내 방에 앉아서 책을 읽거나 쉬는 것 자체가 즐거웠다.

은근 지저분한 내 방을 답답해 했던 것 같다.

앞에서 책의 본문이 별 내용이 없다고 말했는데, 사실 모든 페이지마다 저자의 주장과

가구배치, 정리된 모습 등의 그림을 통해 효과와 방법들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책은 전체 100여 페이지로 작은 분량이지만, 모든 장들이 비중 있는 내용들로 가득하다.

남은 것은 실천. 곧바로 행동하기. 나도 부자처럼 깔끔하게 살 생각이다.

바닥과 벽의 빈 여백은 부자일수록 넓다는 것을 가슴에 꼭 새겨두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