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당은 아니지만 지구정복 - 350만원 들고 떠난 141일간의 고군분투 여행기
안시내 지음 / 처음북스 / 2015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악당은 아니지만 지구정복

(350만원 들고 떠난 140일간의 고군분투 여행기)

최근에 읽어본 여행 관련 책으로 이렇게 솔직 담백한 책은 없을 것 같다.

또한, 해외여행의 진입장벽을 완전히 허물어 주었다.

처음에 이 책의 표지 소제목을 보고 동남아 순회 여행을 다닌 것이겠지 하며

짐작하기까지 했다. 막연히 350만원으로 비행기 값도 힘들 것이다 생각했다.

그런데, 시작부터 그런 나의 의구심을 단박에 깨뜨려 버린다.

첫 출발지인 말레이지아까지 12만원, 다음으로 인도까지 7만원, 이건 말도 안된다

싶었지만 사실이다.

이 책의 저자는 정말 이런 식으로 땅따먹기하듯이 야금야금 국경을 넘어 다녔다.

정말 지구정복을 꿈꾼 155센티미터의 귀여운 22살 소녀의 전투기록이라 싶다.

이 책의 서문은 그야말로 감동이다. 자신의 인생을 담담하게 고백하고,

자신을 찾고 이해하는 그런 여행이었다고 술회한다. 나 또한, 이런 여행을 꿈꾼다.

저자는 참 준비가 잘되어 있었다. 스스로 밝히듯 시간 날 때마다 도서관에 가서

여행관련 책들을 읽고 마치 리허설을 하듯 상상과 생각으로 준비하였다고 한다.

그래서, 이런 여행이 가능하지 않았을까 싶다. 또한, 철저하게 자신의 원칙을 지켰다.

때때로 사람들은 시작도 망설이지만, 시작 후에 급격히 컨디션 난조로 중단하거나

돌아오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여행이 지겨울 만큼 많은 경험 후에 돌아온 것 같다.

이 책이 출간되어 고민하거나 망설이거나 준비가 부족하다고 스스로 낙담하는 사람에게

큰 해결책이 될 것이라 생각해 본다. 저자도 출발 전에 어느 인터넷 카페를 통해 알게 된

선구자( 200일을 600만원으로 여행한 다른 분)의 여행 노트를 잘 활용하였다고 한다.

또한, 자신이 만든 여행준비 노트도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다른 나라로 떠나기 전에

현재 머물고 있는 나라에서 약 1주일간 준비한 정보들로 채워진 노트라고 한다.

스스로를 다독거리며 오직 처음 시작할 때 간직한 목표를 끝까지 유지한 지구력과 정신력이

대단하다 싶다. 이 책을 읽는 사람들은 이 책을 들고 저자와 같은 루트를 다니는 것도

좋을 일이다. 마음에 들지 않거나 위험하다 판단되는 나라들은 건너 뛰면 된다.

그렇게 한다면 저자보다 적은 돈과 기간으로 지구정복을 일부 할 수 있을 것 같다.

얼마 전에 오토바이로 일년 이상을 전세계 대륙을 거친 사람의 책을 읽었다.

나 또한 그러고 싶고, 오토바이는 교통비 해소에 큰 도움이라 생각했다.

하지만, 이 책은 비교를 거부한다. 오토바이 여행은 오토바이의 즐거움이 기본이다.

이 책은 그저 만나는 사람들이 기본이다. 어느 나라나 없는 사람들과 함께 그들처럼

생활하는 것이 원칙이다. 그래야, 오토바이 가격도 안되는 여행경비가 가능해진다.

저자는 글쓰기 재능도 발군의 실력을 갖고 있는 것 같다. 참 수술 잘 읽힌다.

자신의 꿈들을 1년이란 시간으로 성큼 다가가는 모습이 너무도 멋지다.

이십 대의 멋진 감성이 그대로 담긴 책이라 더욱 이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