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세트] TOEIC VOCA 빈출단어 속성 암기카드 (전6권) TOEIC VOCA 빈출단어 속성 암기카드
LINK BOOK 교재개발팀 엮음 / LINKBOOK(링크북) / 2015년 3월
평점 :
판매중지


TOEIC Vocabulary 빈출단어 속성 암기카드. 1TOEIC Vocabulary 빈출단어 속성 암기카드.1

토익성적을 회사에 제출해야 되서 최근 시험에 자주 나온 단어들만 대충 공부해서 준비하려고 마음을 먹었다. 과연 이런 식의 번갯불에 구워 먹기 효과가 있을지 모르겠다. 어쨌거나 마음은 급하고, 시간은 없고, 느긋하게 유명한 토익 책을 공부하기에는 여유가 없다.

일단 네이버에서 검색을 보았다. 정말 많다. 그런데, 과연 최근 시험에 나왔던 단어인지 수가 없다. 거기다 pdf 파일들인데, 스캔한 것들인지 상태가 좋지 않다. 찾아서 모으면 근사한 자료가 같기도 하다. 하지만, 모으는데 시간 허비할 같다.

그래서, 스마트폰으로 어플 검색을 해보았다. 키워드는 토익단어이다. 이것 저것 생각보다 많다. 공짜라서 특히 맘에 든다. 일단 이익훈 토익 시험 전날 필독 어휘 200” 설치했다. , 이게 뭐야? 게임 같은 프로그램을 기대했는데, 전자책이다. 200 단어니 천천히 볼까 싶었는데, 생각보다 단어들이 시시하다.

참에 전자책도 한번 찾아보자는 마음에 인터넷 서점을 뒤져 보았다. 이전에 교보북에서 전자책을 한권 기억이 있어, 그대로 확인해 보았다. “토익단어 찾아서 ebook 클릭했더니, 최근 책이 없었다. 최근에 나온 토익단어 ebook 어디 있을까가 최종 목적지가 되어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책을 찾게 되었다.

일단 전자책은 TTS(Text To Speech)라는 기술을 통해 귀로 듣는 것이 가능해서 좋다. 그래서, 토익 Vocabulary 기대를 했다. 흐미…. 이건 아니야국내에서 만든 책이라 그런지 영문 TTS 정말 발음이 나쁜 20 전의 영어 선생님을 연상시킨다. 정말 아니다 싶다. 분명 전자책 자체에 음성파일 지원이 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이것도 PC 버전에서만 유창한 발음이 재생되었다. 토익 공부하려던 당초의 목표는 어디로 갔는지, 전자책 품질 평가원이 상황이다.

그런데, 책의 ebook 출판사의 홈페이지를 찾아가 보니, mp3 파일을 제공한다. 오호라 이거 딱이다. 드디어 내가 원하는 최종 목표물을 찾았다. 최신 토익단어와 듣기를 동시에 해결할 있는 좋은 학습자료이다. 7권의 전자책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있을 뿐만 아니라, mp3 파일은 모두 공짜였다. 아쉽게도 전자책은 눈으로 보는 것으로 만족하여야 했지만, mp3 파일만은 출퇴근 길에 듣기 좋다. ㅎㅎ. 왠지 한달 토익 시험 성적이 나쁘지 않을 같다. 아주 기대는 안하지만, 5일씩 6 분량으로 30 분량의 단어와 예문, 그리고 원어민의 읽기 자료는 정말이지 너무 고맙다.

오늘은 서평보다는 국내 외국어 전자책의 아쉬움과 고마움을 주절거려 보았다. 외국의 TOEIC TTS 자료를 찾아보면 괜찮은 것들이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찾다가 시간 보낼라. 잠시 확인한 결과는 전자책은 스마트폰의 뛰어난 TTS엔진을 무시한다는 사실이다. 자체 내장된 TTS 성우들의 스피킹 속도가 한국어에 최적화되어 영어에는 도저히 적절치가 않다. 이점만 보강된다면 좋을 같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