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꿈꾸는 다락방 1 : 공부 편 - 국내 최초 꿈 실현 멘토링 학습 만화 코믹 꿈꾸는 다락방 1
Team.신화 글.그림, 이지성 원작, 오정택 감수 / 국일아이 / 2012년 12월
평점 :
절판


코믹 꿈꾸는 다락방

 

아들 녀석이 올해 초등학교에 간다. 드디어 나도 학부모가 되었다. 물론 유치원도 학교라고 한다면 벌써 5살부터 학부모이긴 하다. 학부모란 말이 뭔가 작년과는 다른 무게를 더한다.코믹 꿈꾸는 다락방 아빠라고 하기에는 아직도 철이 덜 들었고 아이랑 별 것 아닌 일로 다툴 때마다 내가 어른이긴 한 건지 궁금해 진다.

 

어제 라디오에서 들었던 사연이 생각난다. 나와 같이 학부모가 된 어느 분 이야기이다. <드디어 아이가 학교에 갑니다. 제 나이 어느새 마흔이 되었습니다. 내 부모님이 마흔이시던 그때 아버지와 어머니는 모든 것이 준비되어 보였고 늘 언제나 완벽해 보였습니다. 제가 그 나이가 되어 보니 왜 이렇게 부족하고 모자른지 부끄럽습니다. 제 부모님께 이런 제 마음을 말씀 드렸더니 그때 부모님도 마찬가지의 감정이라고 하시네요.> 뭐 이런 이야기이다.

 

나도 정말 이 사연과 똑 같은 기분이다. 정말 어느새 마흔이 된 내가 가끔 대학생 같아 보인다는 말에 좋아서 어쩔 줄 몰라할 때면 어딘가 숨어있던 유아스러움이 넘쳐날까 조심스럽기까지 한다. 볼록한 배를 보면서 도대체 언제 이렇게 나왔나 싶은데 외모에 비해 부모로서 멋진 모습을 찾아보기 힘들다. ‘, 입학 전에 뭔가 아이에게 남다른 아빠의 면모를 보여줘야 되는데…’하는 생각만 가득해 진다.

 

몇 년 전에 비밀이란 책이 한 때 유행이었다. 그런데 나 개인적으로 그 책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 모든 것이 마음 먹기에 달렸다란 흔한 이야기가 마음 깊이 새겨진 개기였기 때문이다. 그 이후에 국내에도 그와 유사한 꿈꾸는 다락방이란 책이 나왔다. 박경림씨와 몇몇 연예인들이 추천하여 인기가 급상승했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때 외국의 비밀시리즈와 다른 한가지를 찾았었는데 바로 “R=VD”란 공식이었다. 책의 주제를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공식처럼 한번에 정리하여 색다른 면모가 있었다. 그런 그 책이 이제는 외국에도 수출되었다고 하니 놀랍고 반갑다. 드디어 오늘 내가 소개하고자 하는 만화책, 아동용 버전도 출시되어 반갑고 기쁘다. 왜냐면 아들에게 꿈의 소중함을 알려 줄 수 있어서 이다. 오래 전 병환으로 고생하시던 어머니께 이 책을 보여드린 기억이 있다. 그때 어머니는 나도 꿈이 있었는데, 어느새 잊어버리고 이렇게 살고 있네. 더 늦기 전에 나도 꿈꾸고 싶구나라고 말씀하셨다. 그때 어머니는 5살 아들에게 축복의 기도를 해 주셨다. “멋진 꿈을 꾸게 해주세요라고 말이다. 그 마음을 나도 이 책으로 전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