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치기 소년 (책 + DVD 1장) DVD로 보는 중국어 세계 명작 시리즈 1
이은아 지음 / 제이플러스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양치기 소년

 

오래 전 사용하던 2G 애니콜에 구연동화 3편이 있었다. 황금알을 낳는 거위, 해와 바람, 토끼와 거북 이렇게 말이다. 이 동화들은 당시 4살이던 아들에게 딱 좋은 놀이거리였다. 기차를 타고 고향에 갈 때나 가만히 있기 힘든 버스에서는 늘 이것을 틀어 주었다. 한번은 이것을 틀어 주면서 영어로 들려 주었는데 생각보다 집중해서 보고 있어 신기했다. 지금은 스마트폰이 있어 그때보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앱들이 많다. 그때처럼 조그만 화면에 늘 같은 것만 보여주던 때는 어느새 먼 옛날이 된 듯하다. 하지만 그 조그만 프로그램이 일본어, 중국어, 영어, 우리말 4개 국어를 동시 지원해서 나랑 아이가 함께 보던 일이 너무도 좋았다.

 

오늘 소개하고픈 책은 마치 그때의 그 구연동화 프로그램과 같은 DVD이다. DVD에는 양치기 소년내용의 여러 개의 동영상 파일들로 채워져 있다. 이야기의 기승전결 각각으로 구분되어 있다. 물론 외국어 학습 교재이다. 바로 중국어. 중국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은 차츰 증가하고 있다. 정말 중국이 지금과 같이 계속 성장한다면 영어만큼 국제언어로 위상이 높아질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모두들 관심을 갖는 것 같다. 하지만 막상 시작하려 하면 어디서부터 해야 될지 모른다. 그런 사람들에게 이 동화 DVD는 딱 알맞을 것 같다. 익히 알고 있는 양치기 소년을 본토 중국어로 들으면서 같은 내용의 그림을 보면 쉽게 글자와 소리를 연습할 수 있게 된다.

 

오래된 전화기 속의 간단한 프로그램에 좀더 다양한 동화들이 들어 있으면 하던 아쉬움이 이 책 시리즈를 통해 해결되는 것 같다. 가장 쉬운 단계로 양치기 소년, 황금알을 낳는 거위, 벌거벗은 임금님, 지혜로운 까마귀가 있다. 그 다음 단계는 여우와 학, 재크와 콩나무, 인어공주이고, 약간 어려운 수준으로 백설공주, 신데렐라, 미운 아기오리가 있어 자녀들과 함께 듣고 본다면 비교적 쉽게 중국어와 친해 질 수 있을 것 같다.

 

개인적으로 일본어와 영어를 공부하면서 쉬운 애니메이션들을 많이 활용했는데 중국어도 이와 같은 방법이 있어 매우 반가웠다. 특히 주말에 공부를 핑계로 아이들과 놀아주지 못해 아내의 눈치를 보았는데 이렇게 같이 볼 수 있는 책과 DVD가 있어 더욱 좋다. 책의 말미에는 연습문제도 있어 자신의 순간 기억력을 확인할 수도 있다. DVD 영상에서 소리만 추출하면 책과 mp3만으로도 충분할 것이다. 물론 DVD내 동영상을 그대로 스마트폰에 옮겨 본다면 책이 필요없기도 하다. 동영상은 책의 화면들에 간단한 애니메이션(손흔들기 정도)이 포함된 정도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