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사카 구르메 - 레미의 오사카 맛집 탐방기
이정애.김광일 지음 / 은행나무 / 2012년 9월
평점 :
품절


오사카 구르메

 

미스터 췰드런의 구르메란 노래가 갑자기 떠올랐다. 같은 뜻일까? 글쎄다. 눈치로 순방. 기행이라고 해석을 해 버렸다. 그런데 정작 인터넷 사전에 구르메를 찾으니 영어로 gourmet 이 나타난다. 프랑스어로 발음이 구르메라고 한다. ^^; 완전한 일본어라고 생각했는데 아닌 것 같다. 바로 그 불어의 뜻이 미식이라고 하니 오사카에서 미식이란 뜻으로 해석해야 이 책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한 동안 일본에서 이 프랑스어를 따와 미식 붐이 있었던 것 같다. 구르메 키트, 구르메 붐, 구르메 숍, 구르메 가이드 등 말이다.

 

맛있는 음식은 시각적으로도 훌륭한 것 같다. 이 책속에 등장하는 오사카의 많은 가게 들과 그 가게의 메뉴 사진들은 나의 입맛을 다시게 할 뿐 아니라 눈에게도 충분한 행복감을 주었다. 아 먹고 싶다정말 비행기를 타고 오사카를 가볼까

 

저자는 일본에서 나고 자란 재일교포인 이정애씨이다. 그녀는 오사카를 일본의 부엌이라고 할만큼 맛집이 많은 곳이라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참고로 오사카는 동경의 아랫쪽에 인접해 있다. 이 책속의 맛집들을 직접 고르고 발품을 팔고, 혀에게 감동을 주는 것으로 이정애씨의 책 집필은 시작되었다. 공동저자인 김광일씨는 주로 사진을 담당하였는데 이정애씨의 남편이 아닐까 추측해 본다.

 

오사카의 대표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쿠시카츠(꼬치 튀김), 샤부샤부, 회전초밥, 오므라이스, , 카레, 즉석 라면, 오코노미야키(부침개), 다코야키(문어빵) 등이 되겠다. 나열하고 보니 100% 순종 일본 음식은 없는 것 같다. 항구도시인 오사카의 특성상 외국의 음식문화가 들어와 새롭게 발전하여 개성을 갖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 벌써부터 사진과 소갯글에 군침이 돈다. 친절하게 음식과 식당 소개후에 약도와 메뉴, 가격들이 나온다. 심지어 간단한 주문이나 요구사항을 일본어로 어떻게 하는 지까지 보여주어 감동 100%이다. 그런데 가격을 보고는 그만 환율이며 계산기를 두드리게 되는데 역시 일본 물가는 우리와는 다르구나 싶다. 하지만 저자는 현실적인 미식가인 것 같다. 어떻게 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는지도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한참을 맛난 음식 이야기와 사진에 정신을 팔다보니 당장이라도 먹고 싶은 욕구가 하늘을 찌른다. 우리나라에서도 찾으면 있지 않을까 싶어 구글링을 하게 되었다. 꽤 유사한 곳들이 나타났다. 가격은 본토와 차이가 없어 보인다. 많이 아쉬운 상황이다. 결국 맛이 문제이다. 본토와 같은 맛이라면 비행기 값을 생략할 수 있어 좋지만이 책을 괜히 본 것 같다. 조만간 비행기표를 끊고 싶어진다. , 나도 맛집 돌아다니면서 이쁜 사진도 찍고 싶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