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D로 세상을 이겨라 - 자신감 하나로 승부해온 거침없는 실행력
송수용 지음 / 성공신화 / 2009년 1월
평점 :
절판


 

DID로 세상을 이겨라 (송수용)

부제 : Do It ... Done 자신감 하나로 승부해온 거침없는 실행력




D.I.D 처음 이 책의 제목을 읽고 부제를 보면서 단순히 did라는 do의 과거형으로 이해를 했다. 그 did가 do it... done 으로 확장해석이 되는 구나하며 스스로 제목을 분석하고 있었다. 부제의 거침없는 실행력과도 그런 면에서 나의 해석이 옳지 않은가 생각했다. 즉, “그래, 난 했어. 해봤다구. 해서 얻었어. I did. I have done." 이란 식의 해석을 한 것이다.




책을 보고 생각해보니 나의 해석이 틀리진 않았다. 하지만, 저자의 해석을 듣고 보니 나의 해석은 그냥 저 뒤편으로 던져 버리고 싶다. D.I.D 는 <<들이대>>의 약식 표현이다.




저자는 분명히 밝힌다. <<들이대>> 라고. 하지만 왠지 그런 제목을 쓰기에는 다소 경망스럽다는 해석에 Do It... Done 으로 재해석 한 것이다. 과연 거침없는 실행력의 소유자 답다.




이 책의 저자를 보고 있노라면 영국의 버진기업의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이 연상된다. 원하는 것을 사업으로 이끌고, 여러 업종을 종횡무진하는 면에서 참 많이도 닮은 것 같다. 하지만, 내가 볼 때에 이 책의 저자인 송수용 형님이 훨씬 더 친근하고 배울 점이 많다 싶다. 왜냐면 리처드 브랜슨처럼 타고 나게 실행력이 넘치던 사람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저자 송수용은 리처드 브랜슨처럼 어릴적부터 이런저런 일을 거침없이 하던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다. 저자는 평범했고, 평범한 일상속에서 변화를 모색했던 보통의 사람이다. 리처든 브랜슨의 경우에는 어릴때부터 전적으로 믿어주고 지원해주는 부모님이 있어 고등학생 시절에 잡지를 출간했었다. 하지만 우리의 형님 송수용은 밎어주고 지원해주는 부모님이 아니어도 스스로 현재의 모습을 만들어가고 있다.




저자는 책의 말미인 에필로그에 이렇게 밝힌다. 「한없는 열등감과 무력감은 정말이지 물귀신처럼 나를 물고 늘어졌다. 나중에야 나는 그것이 내 안에 스며 있는 쓴뿌리들 때문이었음을 알게 되었다. 그 쓴뿌리는 바로 성장 과정에 숨어 있다. 권위적인 아버지와 쉴새없이 잔소리만 하는 어머니에게서 정신적으로 억눌린 채 성장하여 성인이 되었다.」흔한 우리들의 모습이다. 이 글을 읽는 사람중에 반대하는 사람이 많길 기대한다. 하지만 내 경우에도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그렇게 청소년기를 보냈다. 때로는 집을 나가 절에 들어가고 싶은 생각도 했었다. 절에 들어가서 고시 공부를 하고 시험에 합격하여 나만의 자유를 만끽하고 싶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참 어린 생각이었지만 그때 만약 실행했다면 난 거침없이 자유로왔을 것 같단 생각도 든다. 어쨌든 평범했던 저자도 이렇게 책을 쓰고 자기만의 노하우를 거침없이 이야기 한다.




우리는 어떤가? 할 수 있는가? 현재 상황에서 할 수밖에 없지 않은가? 넋 놓고 그냥 남탓이나 세상탓이나 하며 시간을 허비할 것인가? 저자처럼 뭔가 해야 되지 않을까? 친구들처럼 좋은 대기업에 못들어갔지만 그냥 놀수는 없어 제지사에 들어가서 세일즈를 시작하고 벤처에 뛰어들어 기획일을 하고 소고기를 팔기위해 마케팅을 했고. 매번 직업을 바꿨지만 매번 성공한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은가? 누군가에게 저자처럼 나는 무엇을 했고 무엇을 해서 성공을 했고 그때마다 즐겁고 재미가 있었고 사람을 만나서 행복했다고 말하고 싶지 않은가? 내 안에 있는 어떤 믿음과 소망과 기대 등의 울림이 고동치는 듯하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