잭 캔필드의 Key - 인생을 변화시키는 행복과 부의 비밀
잭 캔필드. D.D.왓킨스 지음, 유영일 옮김 / 이레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열쇠. 자물쇠를 열기위한 가느다란 쇠 막대.




론다 번의 『비밀』이 끌어당김의 법칙을 소개하고 고대로부터 소수에게만 전달된 Top Secret 을 일반인에게 소개한다면 이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실천하는 방법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책은 모두 15 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절반에 해당하는 8장부터 본격적인 끌어당김의 법칙 사용법이 설명된다. 앞의 1~7장은 론다 번의 『비밀』을 좀더 간단하고 명확하게 정리한 부분이 되겠다.




o 드림 리스트를 만들어라. → 어디로 갈 지 알아야 갈 수 있다.

  - 구체적인 방법 : T 차트 만들기

    → 하나의 주제(목적)에 내가 원하지 않는 것과 내가 원하는 것을 구분하여 표시한다.

o 드림 리스트에 우선순위를 매겨라. → 가장 목말라하는 것이 무엇인가?

o 꿈은 크게 꾸어라. → 나의 가능성을 믿어라.

o 긍정적인 자기확언 → I can do it.

o 구체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자기확언 → “나는 65킬로그램으로 몸무게를 줄일거야”

  - 구체적인 방법 : 자주 반복하고, 큰 소리로 낭독한다. 눈을 감고 상상한다.

o 마음으로 그림 그리기

o 비전북

  - 구체적인 방법 : 마음껏 기록하고 수시로 보면서 자극 받고 고무된다. 믿고 감사하라.

o 긍정적인 마음가짐

  - 구체적인 방법 : 고마워하고 감사하기. 감사 일기 쓰기.

o 기도와 명상




이 책에는 곳곳에 명사들의 명언이 나타난다. 저자의 주장에 부합하는 내용의 명언들인데, 감동이 절로 난다. 마치 나를 위해 그분들이 직접 들려주는 듯한 생동감이 있다.




나는 처음 『비밀』을 읽었을 때, 그 책이 내가 진정 원해서 내게 나타났단 생각을 했다. 옛말에 “학생이 배울 준비가 끝나면 스승이 나타난다”란 말이 있다. 꼭 그와 같다고 느꼈다. 생활에 바빠 불만이 늘어나고 생각하는 것이 귀찮아 지니 『비밀』이 주는 감동도 차츰 퇴색되었다. 이 책은 그런 감동을 다시 살리는 면에서는 다시금 고마움을 느끼게 한다. 염려스러운 것은 또 얼마가 지나 감동이 사라질까 하는 것이다. 이런 감동의 여운을 오래 갖고 생활속에서 자기 동기화의 좋은 습관을 위해 느긋한 마음으로 천천히 책을 음미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너무 빨리 읽어 버리면 잊는 것도 빨라지는 것 같다.




키 = 꿈으로 향하는 문을 여는 도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