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미야모토 마유미 지음, 황미숙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을 부르는 말버릇


이 책의 긴 제목은 다음과 같다.
<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그리고, 부제목은 이렇다.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이 책의 저자는 미야모토 마유미이다. 교토에서 '마루칸'이란 이름의 가맹점을 운영하는
꽤 유명한 갑부이다. 그녀의 스승이 일본의 1위 대부호인 '사이토 히토리'라고 한다.
내가 잘모르는 인물이지만, 일본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 이상의 부자인 것으로 생각된다.


이 책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
책의 <차례>를 보자. 1장은 수리수리마하수리 같은 '주문'의 말버릇,
2장은 '감사'의 말버릇, 3장은 '연출'의 말버릇, 4장은 '역전'의 말버릇,
5장은 '행운'의 말버릇, 6장은 '칭찬'의 말버릇, 7장은 '우주저금'의 말버릇.
즉, 7가지의 말버릇(습관)을 끊임없이 수행하라는 뜻이다.
'할수있다', '잘 된다', '멋지다' 등의 주문같은 말로 긍정심을 고양시키자.
'감사합니다'란 말을 통해 기회를 연이어 찾아오게 만들자.
'잘하고 있어', '힘! 힘! 힘!', '나는 27살이야' 같은 말로 변화를 이끌자.
'실패는 없다. 그저 과정일 뿐이다.', '될 때까지 한다.'로 역전의 선수가 되자.
'괜찮아. 괜찮아', '정말 멋집니다', '좋아요!', '흥미진진한데' 등으로 행운을 유발하자.
칭찬의 말로 상대의 마음을 사로잡자.
'돈이 부족하지 않다', '잘나가다 보니 바쁘네' 등으로 부가 쌓이도록 만들자.


이 모든 말들은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자신에 대한 믿음, 말의 창조성을 끊임없이 실천하는 방법들이다.
이 책과 유사한 책은 참으로 많다. 성경에도 믿음을 지키는 방법으로 성경읽기와 기도가 있다.
성경을 읽어 바른 사고와 믿음을 형성한다. 바로 알아야 올곧은 신앙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기도를 통해서 자신의 속마음을 하나님과 자신에게 고백하여 한 곳으로 정진할 수 있다.
<비밀>이란 책도 이와 유사한 '끌어당김의 원리'란 것을 이야기한다.
이 책이 특별한 점은 실천 요령이 매우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는 점이다.
2~3페이지마다 저자와 그녀의 스승이 알려주는 놀라운 지혜가 매우 간결하게 설명된다.
이런 류의 책들 중에는 자신의 과거 실패담과 현재의 성공담을 너저분하게 나열하는 식이 많다.
하지만, 이 책은 매우 깔끔하다.


다만 아쉬운 점이 한가지 있다면, 이 책은 일본의 <다신교>스러운 사고가 밑바탕에 깔려 있다.
모든 것이 신이 될 수 있기에 모든 것에 충실하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리하여 '돈'조차 신이 될 수 있다고 표현한다. '돈을 사랑하라'고 말한다.
이 점이 매우 염려스런 부분이다. 다신들과 같이 노력하고 흉내내라고 말한다.
이런 점이 매우 위험한 부분이다.


책의 좋은 점은 마음에 두고 배우길 바란다. 하지만, 너무 몰입하여 잘못된 길로 빠지는 일은 없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