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남자는 돈이 90% - 평생 돈 걱정 없는 부자의 철학
사토나카 리쇼우 지음, 양우철 옮김 / iwbook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남자는 돈이 90%
오늘 소개하려는 책은 일본에서 누적 260만부를 판매한 베스트셀러이다.
저자는 부자라면 이런 사고방식을 가져야 된다며
매우 남성적이고 직설적인 주장을 펼친다.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성욕이 넘치고, 소신있고, 일관성있는
합리적인 남자만이 부자의 자격을 갖추었다고 이야기한다.
부자라면 아내가 있고, 여자친구가 있어도 전혀 문제가 없다고 이야기한다.
바로 그것이 권리라는 것이다.
또한, 그런 당당하고, 재기발랄하며, 에너지 넘치는 기본 소양이 없다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이야기한다.
저자는 책 속에서 오직 자신만의 이야기를 말하고 있다.
요즘 폭포수처럼 쏟아지는 책들을 보면, 다른 책들을 인용한 책들이 많다.
인용하지 않더라도 여러 사례들을 예로 드는데, 자신만의 사례를 사용하지는 않는다.
그런데, 저자는 오직 자신만의 경험담을 이야기한다.
이렇게 자신감이 넘쳐서 오만하고 겸손과는 거리가 멀어 보이는 작가는 드물다.
하지만, 자신을 꾸미지 않기에 훨씬 더 진솔한 이야기를 전달한다.
자신이 한 때 연봉 3000만원에서 현재 2억 정도로 변해온 과정들을 이야기한다.
자동차를 좋아해서 차를 사기 위해 돈을 모으는 것도 동기부여 효과가 있다고 설명한다.
또한, 무조건 비싸기만 하고 자신에게 꼭 필요하지 않은 차는 과감히 거부하는 모습도 보여준다.
그만큼 합리적이고, 효율적이다.
여자친구를 사귀고, 결혼할 배필을 만나는 것도 합리적으로 선택한다.
남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남자의 스트레스를 조절해 주며,
각자의 욕구를 인정하는 그런 쿨한 마인드가 바람직한 사람을 만나라 이야기한다.
짜증을 내거나 일관성이 없거나, 물욕이 전혀 없는 그런 사람은 만나지 말 것을 당부한다.
이런 그의 주장은 부자가 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고와 환경을 마련하기 위함이다.
책의 목차를 살펴 보겠다.
서장. 돈이 생기면 남자는 극적으로 변한다. (부자가 될 필요성과 부자의 특징을 설명)
1장. 연 수입 3천만 원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 (부자 연습 및 기본 소양을 키우는 방법)
2장. 여자는 이런 부자에게 접근하려고 한다. (여자는 돈의 가치를 안다.)
3장. 가난해도 이런 사람이 되어선 안 된다. (가난을 벗어날 수 없는 사람들의 모습)
특히 1장의 내용들을 좀더 자세히 알아 보겠다. 세상의 이치와 흐름을 파악할 수 있게 통찰력을 키워야
빨리 부자가 될 수 있다. 끊임없이 통찰력을 길러야 하겠다. 또한 남다른 행동이 필요하다.
남과 같아서는 부자가 될 수 없다. 발전 없는 회사는 떠나야 한다. 즉 안존이 가장 위험하다.
그냥 열심히 일하지 마라. 남다른 생각이 필요하다. 1년에 한번은 도전하여 승리하라.
어찌보면 뻔한 이야기를 이 책은 말하고 있다. 하지만, 오늘을 살아가는 남자들에게
보다 확실한 동기부여를 제공하는 책은 여지껏 없었다고 생각된다.
대부분의 남자들이 부자가 되면, 좋은 차와 예쁜 여자친구를 갖고 싶어한다.
부자가 먼저인지 차와 여자친구가 먼저인지는 정확히 확언할 수는 없지만,
남자들이 대체로 그렇다. 이렇게 남자들의 속성을 그대로 밝히고 부자가 될 필요성과 방법을
이야기하는 책은 매우 드물다. 남자들 입장에는 이 책은 반갑고, 저자와 공감한다는 사실에
미소를 짓게 만든다. 읽을 수록 동기부여가 된다. 왜 부자가 되어야하고,
부자가 되면 무엇을 해야 될지를 명확하게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