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사를 꿈꾸는 책-이란 게시판은 절판이나 품절되어 주변에서 구하기 힘든 책들을 다루고자 한다. 그런 책들 중에는 참 좋은 것들이 많은데, 독자의 입장에서 재간행을 통해 멀쩡한 모습을 다시 보고 싶기도 하다. 그렇게 된다면, 책의 입장에서는 그전까지는 일종의 깊은 잠이겠고( 재생을 꿈꾸면서..), 우리 앞에 새모습으로 나타나는 순간 '불사의 추구'가 성취되는게 아닐까? 그것 또한 영원하지 않더라도..

 



<요가 -불멸성과 자유-(Yoga : Immortality and Freedom)>

엘리아데(Eliade, Mircea 1907-1986)의 젊은 시절 사진은 볼살도 탱탱하고 늠름해보이기까지 한다. 머리가 훤한 나이든 모습하고 비교하면 다른 사람 같기도 하다. 위 사진은 아마 인도에서 다스굽타의 지도 아래 요가철학을 공부하던 때이거나 그 비슷한 시기일 것이다.

이 책을 갖고 있긴 하지만, 조금씩 변색이 되어가고 있고, 책 중간 중간 어딘가가 접착력이 약해져서 날개쭉지 하나 떨어질듯한 위험성을 가지고 있다.

첵 제목에 '요가'라는 말이 들어가긴 했지만, 온통 요가 이야기만 있는 것은 아니다. 고대로부터 내려오는 인도의 전통 사상과 그 후 좀 더 발전된 철학적인 흐름도 살펴 볼 수 있고, 탄트리즘과 연금술에 대한 것들도 있어 책의 내용을 더욱 풍성하게 해준다.  

거기다 주(석)를 보면, 정말 오래된 문헌이나 여러 다양한 원전들이 인용됨을 알 수 있다. 엘리아데의 젊은 정력이 무게 있게 잘 실린 책이란 생각을 해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yoonta 2007-05-01 00: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요가 이 책..암만 찾아도 구하기가 힘들더군요..중고책으로 사려고 해도 어렵고..-_-
그런데 번역은 괜찮나 모르겠네요. 고려원 책들의 번역이 워낙 날림들이 많은 것 같아서리..

TexTan 2007-05-01 01:1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절판, 품절된 책중에 헌책으로도 구하기 어려운 것들이 많더군요. 좋은 책들은 주인이 잘 놔주지 않나봅니다^^ 제가 보기에는 번역은 무난했던거 같습니다. 영어로 된 책은 3만원 조금 넘는 선에서 구할 수 있겠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