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ICEBREAK BASIC - 회화, 20시간만 들으면 되고 영어, 생각대로 하면 되고
BaEsic Contents House 외 지음 / Watermelon(워터메론)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잉글리시 아이스브레이크 베이직
ENGLISH ICE BREAK BASIC
 


내가 리뷰를 쓰는 이유는, 사실 그 누구보다 나 자신을 위해서다.

꾸준히 리뷰를 쓰면서 나는 알게 되었다.  

리뷰를 쓰는 것이, 독서로 얻을 수 있는 유익(그것이 재미든, 필요한 지식이든, 지혜든, 또는 감동이나 동기 부여.. 그 무엇이든 간에)을 내 것으로 만들어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하고도 안전한 방법이라는 것을 말이다.  

그런데 이렇게 ‘영어교재’로 분류되는 책을 놓고 리뷰를 쓰는 것은 왜일까? 

건방진 이야기인지 모르겠지만, 사실 이 책을 리뷰하는 것은,
나 자신을 위해서라기보다는,
이 책을 살까 말까 망설이면서 다른 사람의 의견을 알고 싶어하는,
그 누군가를 위해서라고 말 할 수 있다.

나 역시 다른 사람이 쓴 리뷰를 읽어보는 가장 큰 이유가,
내가 돈을 지불하고, 시간과 노력을 들여서 읽을 만한 가치가 있는 책인지
알고 싶기 때문이니까... 

그런 의미로 볼 때, 이 책은 무엇보다 믿을 만하다는 점을 밝히고 싶다.
이 책은, (사람으로 치자면) 자기가 해야 할 일이 뭔지, 자기의 장점이 무엇인지,
자기를 가까이하는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이익이 무엇인지,
자기 자신에 대해서 잘 알고 있다.
자기 소개를 누구보다 깔끔하게 잘 하고 있는 책이기도 하고 말이다.

믿을 만하다는 게 뭔가.
무엇보다 말과 행동이 일치할 때 누구든 그 사람을 ‘믿을 만하다’고 하지 않던가.
그래서 이 책이 믿을 만하다는 것이다.

'자기 소개에 해당하는 처음 두 쪽의 내용’을 ‘말(言)’이라 치고,
책을 읽고 나서 독자에게 나타나는 학습효과를 ‘행동’이라고 할 때
이 책은 말과 행동이 일치한다.

그러니 믿을 만하다.
그러니 읽어볼 만하다.
그러니 이 책으로 다시 영어를 배울 만하고,
그러니 이 책을 권할 만하다.

(맨 앞 쪽.), Preface

“비 영어권 국가에서 온 반벙어리 외국인들에게즉각적이고 유쾌한 효과를 거둔 영어 교재”
막연히 영어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이 책은
가만히 따라가다 보면 어느샌가 영어에 친해져 있는 여러분의 모습을
발견토록 해줍니다.

(사실 이 부분은 번역이 맘에 안든다.
이럴 때 나에게 깊숙히 뿌리 내린 버릇 하나가 작동한다.
내 맘에 들게 문장을 바꾸어 적는 버릇! 완전 자동이다. ㅋㅋ
위와 같은 경우라면..
‘이 책은 막연히 영어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을 위해 만들었습니다. 그저 차례대로 이 책을 읽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영어와 친해진 자신의 모습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라고 고쳐 썼다.)

100% Graphic Language Book
이 책은 전체가 다 그림으로 표현된 영어 책입니다.
그림이 주는 효과는 크게 두 가지인데,
하나는 보는 즉시 내용을 알게 해준다는 것과
또 하나는 우뇌를 자극해 기억을 쉽게 해주는 것입니다.

망각 곡선에 근거한 자연스런 반복
이 책의 모든 그림과 스크립트는 뷸규칙적으로 여러 번 반복됩니다.
보통 7번 정도의 우연한 만남이 있어야 대상을 확실히 기억할 수 있다고 하는데
자연스런 반복을 통해 이 책은 영어의 기본을 정확히 여러분 몸에 심어드릴 것입니다.

이런 자기 소개가
이미 많은 독자들을 통해
과장 없이 사실로 입증되었다면,
어떤가?
한 번 읽어볼 만한 책 아닌가?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