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슈탈트의 기도
프레더릭 S. 펄즈

나는 내가 할 일을 하고, 당신은 당신이 할 일을 한다.

나는 당신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나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세상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당신은 당신. 나는 나.

그럼에도 만약 우리가 만난다면, 훌륭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만약 만나지 못한다면, 그 또한 어쩔 수 없는 일이다.

**
키워드
1. 게슈탈트 테라피
2. 톱독
3. 언더독
4. ‘지금 여기에 있다‘ 연습
5. ‘내 몸이 어떤 것을 느끼고 있는가‘

***
‘지금 여기에 있다‘ 실전 연습 방법

좋은지 나쁜지 가치 판단이 들지 않을 때,

눈에 보이는 것을 있는 그대로 보는 것.

들리는 것을 그대로 듣는 것.

피부로 느껴지는 것은 그대로 느끼는 것.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